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CLUB

구단주 인사말

올해는 반드시 ‘다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INCHEON UNITEDOWNER OF CLUB

박남춘PARK NAMCHUN

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과 팬 여러분! 2021시즌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시즌 모든 축구팬에게 짜릿한 감동과 기적을 선물했던 우리 인천 유나이티드 선수단이 이번 시즌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우리에게 기쁨을 선사할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지난해 우리는 코로나 19로 인해 너무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K-리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전체 경기 수가 축소되고, 무관중 또는 제한입장 경기라는 혹독한 시련을 겪어야 했습니다.

그래도 올해는 이 땅에서 코로나가 종식될 것이라는 굳은 믿음과 확신을 갖고 새 시즌을 맞이하고자 합니다. 2003년 시민 여러분의 성원 속에 창단한 우리 구단은 올해로 18살, 청년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전환과 도약을 비전으로 삼아 구단 및 선수단 모두가 한마음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우선 안정적 재무구조를 확립하고 선수단 구성 인원을 최적화된 규모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2013년 승강제 도입 이후 한 번도 강등된 적 없는 유일한 시민구단의 위상을 지켜내는 것은 물론, 매년 승강 문턱까지 쫓기다가 마지막 반등에 성공하며 얻어낸 닉네임인 ‘생존왕’이라는 조금은 불편한 타이틀 또한 떼어내고자 합니다. 작지만 알차고 강한 이미지를 확립하는 원년이 되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구단이 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습니다.
시민에게 한 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각종 지역 활동사업을 발굴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만들어 축구에 대한 시민 관심을 더욱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시민 여러분.

시민이 주인 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 이것이 인천시의 비전입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모든 시민과 팬 여러분이 구단주이자 주인공인 구단입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시민구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단주이기 이전에 한 명의 팬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인천의 승리를 위해 응원하겠습니다. 시민과 팬 여러분께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뜨거운 응원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 구단주 박남춘 올림

강해진 인천이
되어 인사드리겠습니다.

INCHEON UNITEDC.E.O

전달수JEON DALSU

파검의 전사를 항상 응원해주시는
인천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천유나이티드FC 대표이사 전달수입니다.

2021시즌이 시작됐습니다. 지난해 우리 구단은 코로나19와 성적 부진이라는 거센 시련과 맞서 싸워 이겼습니다. 시즌 중 감독이 교체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결국에는 K1에 잔류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모든 것이 팀이 어려움에 부닥칠 때마다 팬들이 보내주는 따뜻한 격려와, 때로는 따끔한 질책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실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은 누구나 알 수 있듯이 인천 팬들의 응원 목소리는 K리그 최고임이 틀림없습니다. 우리 구단이 12번째 선수인 팬들을 위해 등번호 12번을 영구 결번 처리한 것도 이와 같은 취지입니다.

팬 여러분!
올해 우리 구단은 생존왕의 이미지를 벗어내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하는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우선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위해 훈련 시설을 개선하겠습니다. 우리 구단 숙원사업이던 인천유나이티드 축구센터(클럽하우스)가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2년 중순께 완공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수익성 높은 마케팅 사업을 통해 구단 재정 건전화를 이루겠습니다. 국내 프로축구단으로는 처음 진행하는 네이밍라이츠(경기장 명명권)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해 K리그 모범으로 남겠습니다.

물론 넘어야 할 고비도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어려운 시련이라도 팬 여러분과 함께라면 우리는 극복해 낼 수 있습니다. 2021 시즌 더 높은 곳으로 반드시 도약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구단을 응원해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천유나이티드FC 대표이사 전달수 올림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02일 (토) 19: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

NEXT MATCH

인천

V

10월 02일(토) 19: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수원

LAST MATCH

전북

2:0

09월 25일(토) 19:0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