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NOTICE2026 멤버십 판매 안내

2020시즌 모두가 고생 하셨습니다.

34249 응원마당 이강춘 2020-11-14 226
2020 시즌은 정말 피말리는 리그를 보낸 것 같습니다.

한경기 한경기 최선을 다해 뛰어 주신 모든 코칭스텝과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저 역시 시즌 중반까지는 올해는 맘 편하게 리그를 즐기고 내년에는 032더비, 경인더비 보려 다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인유의 팬들과 구단 모든 분들의 열망이 통했는지 잔류에 성공했네요.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뉴스 기사를 보니 조성환 감독님께서는 벌써 내년 시즌을 준비 하신다는 내용이 있더군요.

과거 2005년은 우리에게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누구나 2005년 우승팀은 수원, 서울, 포항, 전북, 울산 등 일명 돈을 많이 투자하는 팀에서 나올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생각하지도 않았던 우리 인유가 신생팀이면서도 전기리그 부터 선두를 달리다가 챔스에서 울산에게 지면서

준우승을 하게 되었고 그해 송년회를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구단프론트, 코칭스텝, 팬들 까지 모두가 함께 자축하며

내년에는 꼭 우승 하자며 건배를 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제가 이러듯 과거를 이야기 하는 이유는 분명 축구는 많은 돈을 쓰고 좋은 선수를 영입하는 팀이 잘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소속원 모두가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고 하려고 한다면 결과물은 성과를 낼 수도 있을것입니다.

또한 하고자 하는 구성원에게 필요한 지원은 꼭 있어야 하겠지요.

저는 조성환 감독님이 선임되었을 때 환호 했습니다.

제주에서의 성과를 믿고 인유를 맏길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이제 2020시즌 리그는 끝났습니다.

이제는 2021 시즌을 준비하고 개막 전까지 담금질 할 시간입니다.

과거처럼 잔류에 만족하고 다음 시즌 성적을 이유로 감독님들과 이별하는 그런 일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조성환 감독님을 믿고 우선은 기존 선수들과의 계약과 선수영입, 전술 등 코칭 스텝에서 구상하는 것들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구단이 재정이 빈약한 구단 인건 알고 있습니다.

인천시의 지원과 인천공항 등 스폰서에 의존하는 사실 돈이 없는 구단인것은 알로 있지만 저는 프로야구 키움 같은 구단을 좋아합니다.

구단에서 메인 스폰서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 서브 스폰서 유치 등 기업구단이 아니면서도 스폰서 유치를 통한 자금 확보를 하는

부분은 우리가 벤치마킹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꼭 인천시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우리 자구책은 만드는 것은 인유가 앞으로도 프로축구 시장에서 살아가기 위한 발판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 인유에 뛰는 선수들과 유스에서 잘 키워지고 있는 선수들 모두가 인천유나이티드라는 팀의 자산입니다.

이러한 선수들이 돈에 의해 따른 팀으로 떠나고 그 선수들이 우리에게 칼을 휘드르는 모습 이제는 그만 보고 싶고 인유의 팬으로서 강등, 잔류왕 이라는

소리 그만 듣고 싶습니다.

2021 시즌에는 우리도 아챔 나간다는 소리 듣는 팀으로 재탄생 하는 그런 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천 구단 프론트, 코칭 스텝, 선수단, 그리고 항상 대한민국 최고의 열정을 가지신 팬 여러분 올 한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댓글

  • 형님.. 한해동안 고생하셨어요.. 2021년 인천은 올해보다 잘 할꺼라 믿고 열심히 응원할 겁니다. 내년에 뵐께요..
    김광열 2020-11-14

  • 많이 공감합니다.....구단의지원을 위해 힘과 아이디어를 모아야 하겠으며 2021시즌 새롭게 출발할 체계를 갖추어야 겠네요...선수관리 못지 않게 클럽하우스도 어서 착공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야 겠습니다...
    배한성 2020-11-14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