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전전 관중 난입 폭행사건에 대한 수사 진행상황과 구단 대책

2990 공지사항 2012-03-26 8472
대전전 관중 난입 폭행사건에 대한 수사 진행상황과 구단 대책 

안녕하십니까?
인천 유나이티드입니다.
 
지난 24일 대전과의 홈경기에서 발생한 대전 서포터즈의 경기장 난입과 마스코트 폭행 사건에 대한 수사 진행 상황 및 구단의 대책 방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경기장 난입과 유티 폭행 대전 팬에 대한 수사 상황
26일부터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관할 경찰서인 인천중부서에서 수사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중부서 담당자는 이번 사건은 2명이상의 가해자가 공동으로 피해자에게 상해를 입힌 사건(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으로 피해자의 고소와 관계없이 관련 영상 등 자료를 통해 경찰에서 사건의 사실과 경위를 확인한 인지사건으로 수사에 착수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중부서에서는 사건 당시 영상 등 관련 자료를 요청해서 인천구단에서 제공했습니다. 또 대전 시티즌 관계자에게 가해 당사자 2명의 신원파악을 요청했으며 확인이 되는대로 가해자들에게 출석해서 조사를 받을 것을 요구할 것이며 가해자들에 대한 조사를 마치면 입건해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천 구단에서는 중부서의 수사 상황을 지켜보며 대응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인천구단은 경기장 난입한 대전팬들에 대해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 여부는 변호사 자문 등 법률적 검토를 거쳐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 관중 난입 등 향후 재발 방지 대책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은 관람에는 최상의 시설이지만 이번 사건에서 드러났듯이 경기장 난입 등의 안전에 관한 부분은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인천 구단은 앞으로 서포터즈나 관중의 경기장 난입을 예방하기 위해 장단기적인 대책을 마련 실행토록 하겠습니다.

첫째, 경호경비인력 증원배치입니다. 이번 사건과 같은 상황의 재발 방지를 위해 원정 서포터석에 대해 전문 경호인력을 늘려 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원정 서포터석을 포함한 관중석 분리를 위한 시설을 보강 설치 등을 검토하겠습니다. 인천 구단은 인천전용구장의 최대 장점인 관람조건을 훼손하는 안전펜스 등의 시설물 설치를 원하고 있지 않지만 이번같은 사건이 다시 발생할 경우 안전 시설물을 설치할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셋째, 경기장 난입 예방을 위한 장내외 홍보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경기장 입장 때부터 경기 도중에 안내를 통해 경기장 난입은 불법행위이며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더욱 강조하겠습니다.

 
인천 구단은 다시 한번 불미스런 사건으로 건전한 관람문화를 원하는 많은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점 사과드립니다.
또 경기장내 안전한 관전을 위하여 구단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대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아울러 인천구단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을 사랑하는 팬들의 동참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천 유나이티드 임직원 일동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공지사항

4. 7 강원원정 공지사항

홍보팀 2012-04-02 6278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30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10월 30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포항

0:1

10월 24일(일) 15:0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