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R] ‘상승곡선’ 인천, 상주원정서 2연승 및 3G 연속 무패 노린다

340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최민지 2019-03-14 658


[UTD기자단] 누구도 쉽게 예상하지 못했다. 2라운드에서 완벽한 공수 밸런스로 경남FC를 압도한 인천유나이티드는 여유롭게 승점 3점을 챙기며 강한 자신감을 얻었다. ‘슬로우 스타터’라는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벗어내기 위해 인천은 지금의 상승곡선을 이어 나가야한다. 

안데르센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3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 1 2019’ 3라운드 상주상무와의 원정경기를 치른다. 시즌 개막 후 2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인천은 상주원정에서 최근 2연승 및 3경기 연속 무패 달성에 도전하게 된다.

인천과 상주 모두 지난 시즌 가졌던 걱정을 한시름 덜어냈다. 인천은 불안정한 수비에서 선방하며 한 숨을 돌렸고, 상주는 스트라이커의 부재를 해결했다. 하위 스플릿에서 강등 싸움을 하던 인천과 상주가 이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타고 3라운드에서 맞대결을 갖게 됐다.



안데르센 2년차, 완성돼가는 인천의 팀 컬러

지난 시즌 인천은 상주를 상대로 1승 1무 2패를 거두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다. 하지만 인천에게도 상주를 이길 무언가가 있다. 바로 2년차를 맞는 안데르센호다. 지난해 문제점으로 제기된 수비 불안에 긍정적 변화가 생겼다. 개막 후 치른 2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내줬지만 이제 어느 정도 안데르센 감독이 추구하는 전술에 선수들이 녹아들고 있다.
 
2라운드 경남전에서 임은수는 수비라인을 올리고 조정해야함을 선수들에게 상기시켰다. 양쪽 윙백인 김진야와 김동민은 상대방에게 강한 압박을 가하며 한결 안정된 수비력을 보였다. 그리고 ‘공격축구’도 짜임새를 갖추었다. 올 시즌 새롭게 합류한 하마드는 탈압박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볼 배급력을 보여줬다. 남준재 또한 득점 감각이 살아난 모습을 보였다. 



‘잇몸축구’의 완성, 복병이 되어 나타난 상주

인천과 상주가 비슷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두 팀 모두 지난 시즌 강등권에서 가까스로 벗어났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개막 후 놀라운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올 시즌 상주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최전방 정통 스트라이커의 부재였다. 공격수들의 잇따른 부상으로 비상이 걸렸지만, 상주는 2선에 있던 송시우와 신창무를 필두로 새로운 투톱라인을 꾸렸다.
 
선수단의 변화가 적어 다른 팀들보다 조직력에 있어 강점을 가지고 있던 상주는 5-3-2 포메이션으로 파이브백 변형 전술을 이용하여 유동적인 플레이 방식을 채택했고, 상황에 따라 양쪽 윙백 김민우와 이태희가 움직였다. 김민우는 기대에 부흥하며 남다른 활동량을 선보였고 전술은 맞아떨어졌다. 그 결과 상주는 개막 후 2연승을 거두며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상주의 핵심자원으로 떠오른 박용지·송시우

상주 돌풍의 중심에는 인천 출신의 두 선수가 있다. 바로 나란히 지난해 5월 입대한 박용지와 송시우다. 먼저 박용지는 측면 공격수에서 스트라이커로 변신했다. 지난 시즌 잦은 부상으로 신음했지만 상주의 잔류에 크게 공헌했다. 특히 올 시즌 개막전에서는 송시우의 크로스를 헤도러 마무리하며 쐐기골을 넣었다. 부상을 털어내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 모습이다.

송시우도 폼이 올랐다. ‘시우타임’ 송시우의 시계가 올 시즌 들어서는 전반전에도 작동하고 있다. 최전방 자원으로 나서고 있는 송시우는 더 이상 조커가 아니다. 1라운드 강원전(2-0 승)서 1도움을 기록한 데 이어 2라운드 포항원정에서는 멀티골을 뽑아내며 라운드 베스트 11에도 선정됐다. 어제의 동료가 오늘의 적이 되어 만나는 부분이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글 = 최민지 UTD기자 (onepunman99@daum.net)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