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유나이티드 단장 체제 비상 운영

3554 구단뉴스 2015-07-21 1353
○ 인천유나이티드는 눈앞의 성적에 급급함 보다는 장기적으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는 시민프로축구단으로서 정체성을 확립하여 300만 인천시민의 자존심이자 인천시민 모두가 하나로 뭉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구단이다.

○ 특히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인천시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구단이 되도록 인천시민의 행복 플러스, 경쟁력 플러스, 화합의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여 인천시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시민구단으로서의 기본적인 가치를 극대화하는 구단으로 성장해야 한다.

○ 인천광역시는 올해 초 2월부터 약 5개월간 인천유나이티드가 나가야할 방향과 가치를 정립하기 위한 전문경영 컨설팅을 통해 이와 같은 결과를 도출해 냈다.

○ 먼저 컨설팅 결과에 의거 대표이사를 영입하기 위한 공모절차에 돌입하였으나 1, 2차에 걸친 후보자에 대한 심층면접을 통해 구단의 경영 안정화와 효율성을 제고 할 수 있는 최 적임자를 찾지 못하였다.
○ 따라서 그동안 컨설팅을 통해 구단의 문제점을 잘 인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한 주식회사 올리브크리에이티브 정의석 대표를 인천유나이티드의 운영 정상화를 위한 단장으로 영입하기로 했다.

○ 새로 영입되는 정의석 단장은 그동안 고양Hi FC 창단과 운영 등 많은 경험과 지식을 갖춘 유경험자로서 인천유나이티드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모범적인 시민프로축구단이 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개혁과 더불어 새로운 대표이사가 임명될 때까지 비상체계 운영의 총괄책임을 맡게 될 것이다.

○ 특히, 지금까지 1, 2차 공모결과 적임자를 찾지 못한 대표이사는 컨설팅 결과에 맞는 후보군을 정하여 현재 영입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금년 8월중으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