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5R] 아쉬운 무승부, 인천 홈에서 포항과 1-1

3857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남웅 2021-05-12 130


[UTD기자단=인천] 너무도 아쉬운 무승부였다. 홈에서만큼은 쉽게 내줄 수 없다는 자세로 진지하게 임한 점은 분명 박수를 맡아 마땅하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승점 1점에 그치며 큰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다가올 주말 홈경기 승리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5월 11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15라운드 포항스틸러스와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홈팀 인천은 3-4-3 포메이션을 사용했다. 김동헌이 골문을 지키고 델브리지, 김광석, 오반석이 백3라인을 형성했다. 중원은 김도혁, 아길라르로 구성되었으며 양쪽 윙백에 정동윤, 오재석이 위치했다. 그리고 이준석, 무고사, 구본철이 최전방 쓰리톱을 구성했다.

원정팀 포항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강현무가 골문을 지키고 강상우, 권완규, 이광준, 전민광이 백4라인을 구성했다. 신진호, 이수빈이 중원을 구성했으며 송민규, 크베시치, 팔라시오스가 2선에 위치했다. 최전방 원톱엔 타쉬가 나섰다.



전방에서부터 압박한 양 팀

경기 초반부터 홈팀 인천의 압박 의지가 거셌다. 홈경기만큼은 적극적으로 승리를 위해 임하겠다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인천의 압박시도에 원정팀 포항은 당황하지 않고 미드필더에서부터 빌드업을 시도했다. 인천은 전반 20분, 22세 이하 자원인 이준석과 구본철을 빼고 일찌감치 송시우와 네게바를 투입했다. 경기 중반으로 갈수록 포항의 공 소유 시간이 늘어났다. 인천이 빌드업이나 역습을 시도하면 포항은 전방에서부터 4명의 선수가 압박했고, 인천으로선 상대 압박으로 공 소유권을 쉽게 내주는 양상이었다.

전반 34분 네게바가 한 번에 넘겨준 크로스를 송시우가 마무리하며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 반칙이 선언됐다. 밀리는 양상을 보이던 인천에겐 반전의 기회였지만 아쉽게 무산됐다. 포항은 줄기차게 송민규, 강상우 라인을 통해 공격을 시도했다. 수비 시엔 전방에서부터 누르면서 인천이 아길라르를 통해 빌드업 하는 것을 필사적으로 막았다. 인천은 고전했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으며 전반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눈앞에서 승리를 놓친 인천
 
후반은 인천의 선축으로 시작됐다. 시작과 동시에 얻어낸 코너킥 기회에서 김광석이 결정적인 헤더를 시도했으나 강현무 골키퍼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후반 12분 인천의 선제골이 터졌다. 문전에서 오재석의 크로스를 받아 주장 김도혁이 논스톱 발리슛으로 골문을 시원하게 갈랐다. 후반 초반부터 좋은 기세를 이어가던 인천이 골까지 성공한 것이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김동헌 골키퍼의 캐칭 실수로 포항의 송민규가 동점 골을 성공한 듯했다. VAR을 통해 이전 장면에서 포항의 오프사이드가 인정되며 골은 취소됐다. 골이 취소된 포항은 이내 타쉬를 빼고 임상협을 투입했다. 천당과 지옥을 오고 갔던 김동헌 골키퍼는 이후 크베시치와 임상협이 시도한 결정적인 2번의 슈팅을 연속 세이브하며 각성한 모습을 보였다. 답답함을 느낀 포항은 후반 28분 팔라시오스를 빼고 고영준을 투입했다. 인천도 무고사와 송시우를 빼고 활동량을 가져올 수 있는 지언학과 김준범을 투입했다. 강상우와 송민규가 있는 왼쪽 라인만을 고집하며 파고들어 오는 포항의 공격은 확실히 매서웠다. 하지만 인천은 마치 홈에서만큼은 버티는 법을 익힌 것처럼 집중을 잃지 않았다.

그러던 후반 추가 시간 1분, 인천이 신진호의 문전 앞 직접 프리킥 한 방에 동점을 허용했다. 90분간 잘 버티며 승리를 눈앞에 뒀던 인천에 너무나도 뼈아픈 동점 골이었다. 이후 인천은 추가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경기는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김남웅 UTD기자 (rlaskadnd472@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7월 20일 (화)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성남

NEXT MATCH

서울

V

07월 14일(수) 19:3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1:1

05월 29일(토) 14:00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