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2R] ‘투혼의 90분’ 인천, 울산 원정에서 2-2 무승부

402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윤휘준 2022-05-16 179


[UTD기자단=울산] 힘든 원정에서 귀중한 승점 1점을 챙겼다. 

인천유나이티드는 1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2’ 12라운드 울산현대와의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원정팀 인천은 3-5-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나섰다. 최전방에 무고사와 이용재의 투톱, 미드필드진에 이주용-김도혁-이강현-이명주-민경현이 출전했다. 스리백은 델브리지-김동민-오반석이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이태희가 꼈다. 

홈팀 울산현대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레오나르도, 2선에는 김민준-아마노 준-엄원상이 위치했다. 중원은 박용우와 이규성이 섰고 포백라인은 설영우-김영권-원두재-김태환이 구성했다. 골문은 조현우가 지켰다. 



10분 만에 두 골, 앞서나가는 인천

인천은 전반 시작과 함께 강한 전방 압박으로 울산의 빌드업을 방해했다. 결국, 인천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6분 이강현이 강한 압박으로 볼을 차단 후 무고사에게 연결했다. 이후 무고사는 조현우가 나와 있는 틈을 타 절묘한 칩슛으로 골을 넣었다. 기세가 오른 인천은 곧바로 추가골에 성공했다. 전반 10분 이명주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이용재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두 골 차로 앞서 갔다.

순식간에 멀티골을 허용한 울산은 전반 19분 이청용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시도했다. 울산은 양쪽 측면 자원들을 적극 활용하여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인천의 단단한 수비를 뚫지 못했다. 특히 이태희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전반 36분 엄원상이 오른쪽 측면 돌파 후 박스 안쪽으로 크로스를 올렸으나 이태희의 선방 후 이강현이 걷어냈다. 이후 전반 추가시간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아마노 준이 시도한 오른발 슈팅 또한 이태희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결국 인천의 리드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상대의 기세에도 포기하지 않고 투혼을 보여준 인천

두 점차 뒤진 울산은 후반 시작과 함께 바코를 투입하며 공격력을 극대화했다. 하지만 인천은 후반 시작과 함께 다시 한 번 전방에서의 강한 압박으로 울산의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 4분 김도혁이 왼쪽 측면 돌파 후 박스 안의 무고사에게 볼을 연결했다. 무고사는 곧바로 슈팅을 시도했으나 상대 수비에 맞았고 이용재가 재차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인천의 기세는 계속됐다. 후반 5분 이용재가 상대 수비와의 몸싸움에서 이기고 무고사에게 볼을 연결했지만 상대 수비가 먼저 걷어냈다.

이후 울산은 측면에서의 더욱 활발한 공격을 펼치며 인천의 골문을 노렸다. 결국, 후반 11분 울산의 만회골이 터졌다.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엄원상이 박스 안에 있던 아마노 준에게 볼을 연결했고 이후 아마노 준이 왼발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기세가 오른 울산은 이후 계속해서 측면을 공략하며 동점골을 노렸다. 후반 24분, 동점골이 터졌다. 오른쪽에서 올라온 코너킥을 원두재가 헤더로 마무리했으나 이태희가 막았다. 하지만 쇄도하던 레오나르도가 재차 밀어 넣으며 골을 성공시켰다.

이후 울산은 계속해서 측면의 빠른 스피드와 크로스로 득점을 노렸다. 후반 45분 오른쪽 측면에서 김태환이 올린 크로스를 레오나르도가 헤더로 마무리했으나 이태희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결국 경기는 2-2로 마무리되며 인천은 울산에서 귀중한 승점 1점을 챙겼다.

[울산문수축구경기장]

글 = 윤휘준 UTD기자 (smyoom63@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3R] '무고사 극장골' 인천, 대구와 2-2 극적인 무승부

UTD기자 박범근 2022-05-18 181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8월 27일 (토)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포항

V

08월 20일(토) 18:00
@포항스틸야드

인천

LAST MATCH

인천

3:1

08월 13일(토) 19:30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