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R] '공식전 2연승' 인천, 강원 상대 1-0으로 꺾고 승리

4264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범근 2023-07-04 278


[UTD기자단=인천] 인천이 홈 리그 경기에서 4개월 만에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2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3’ 20라운드 강원FC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홈팀 인천은 3-4-3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최전방에는 천성훈이 나섰고 김보섭과 김민석이 측면 공격수로 배치되었다. 김도혁과 이명주가 중원을 이뤘다. 민경현과 김준엽이 측면 수비로 나왔고, 오반석, 권한진, 김연수가 스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 자리에는 김동헌이 선발로 출전했다.

원정팀 강원도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이정협이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했고, 김대원과 양현준이 측면 공격수로 배치됐다. 중앙 미드필더로는 한국영과 이승원이 기용되었다. 김진호와 강지훈이 윙백으로 나왔고, 윤석영, 김영빈, 이웅희가 스리백을 이루었다. 골문은 유상훈이 지켰다.



초반 기세 살린 인천, 이른 선제골로 전반 리드

인천이 이번 경기 첫 슈팅을 가져갔다. 김보섭이 전반 시작 30초 만에 중거리 슛으로 강원의 골문을 위협했다. 초반부터 기선을 잡은 인천은 이른 시간에 선제골까지 만들어냈다. 전반 4분, 김보섭이 상대 측면 뒷공간을 파고드는 김도혁에게 정확하게 패스를 건넸다. 김도혁은 빈공간으로 침투하는 김민석에게 곧바로 공을 연결했고, 김민석은 골키퍼 키를 넘기는 칩슛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김민석의 시즌 1호골이기도 했다.

인천은 선제골 이후 경기를 주도했다. 인천은 공을 빼앗긴 직후 빠른 1차 압박과 스리백의 단단한 수비력으로 강원의 공격을 막아냈다. 공격에서는 중원에서 한 번에 측면 뒷공간을 노리는 패스로 여러 차례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30분까지 강원이 슈팅 1개도 시도하지 못한 반면, 인천은 7개의 슈팅을 기록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하지만 전반 중반이 지나자 강원이 흐름을 탔다. 강원은 전반 30분 코너킥 상황에서 나온 김영빈의 위협적인 헤더와 31분 이정협의 중거리 슛으로 공격에 시동을 걸었다. 강원은 전반 마지막 15분 동안 공을 점유하며 경기를 주도했지만, 인천 수비에 막혀 득점까지 연결되지는 못했다.



후반 강원의 공세, 마지막까지 리드 지킨 인천

1-0으로 전반을 마친 인천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김민석을 빼고 에르난데스를 투입해 공격에 변화를 주었다. 후반 2분 인천은 빠른 역습으로 기회를 잡았다. 상대 코너킥에서 나온 세컨드 볼을 민경현이 잡았다. 민경현을 상대 진영까지 공을 몰고 가다 침투하는 김보섭에게 전진패스를 건넸다. 김보섭은 박스 안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유상훈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공격이 지지부진하던 강원은 후반 11분 갈레고, 알리바예프 등 외국인 선수들을 투입하며 한 번에 3명을 교체했다. 후반 초반 이후 기회를 잡지 못하던 인천도 선수를 교체했다. 인천은 후반 20분 김보섭, 천성훈 대신 문지환과 제르소를 투입해 미드필더를 한 명 더 늘린 3-5-2 포메이션으로 전환했다. 이어서 인천은 후반 26분, 다리에 쥐가 난 오반석을 대신해 델브리지를 넣으며 수비진도 바꿨다.

경기 막판 흐름은 강원이 잡았다. 인천이 리드를 지키기 위해 수비 라인을 내리면서 강원이 공세를 시도했다. 강원은 새로 영입한 센터백 투치를 공격수로 투입해 더 적극적으로 공격했다. 하지만 인천이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하며 강원의 공세를 성공적으로 막아냈다.

강원의 파상공세를 견딘 인천은 강원에 1-0으로 승리했다. 인천은 3월 12일 제주전 이후 4개월 만에서 홈 리그 경기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박범근 UTD기자(keu0617@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0R] 조성환 감독 "소중한 승리, 다음 경기도 좋은 결과를 얻고싶다"

UTD기자 김남웅 2023-07-04 518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