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유나이티드, 인천 연고 아마추어 축구팀에 용품지원

4320 구단뉴스 대외협력팀 2021-04-30 251




‘FA컵 돌풍’ 송월FC(K5리그)와 인천 연고 여자 축구 3개 팀에 용품 후원


인천유나이티드가 인천 연고 축구 발전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인천 구단은 FA컵 돌풍 주역인 K5 리그 소속 송월FC와 인천 지역 여자 축구팀인 인천 가림초, 인천 가정여중, 인천 디자인고 등 4개 팀에 구단 공식 용품 후원사인 마크론 용품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천 연고 K5 리그 소속 송월FC는 FA컵 돌풍의 주역으로 2020년 대한축구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클럽팀으로 수상된 바 있다. 송월FC는 아마추어팀에도 2년 연속 FA컵 2라운드에 진출하여 프로팀인 제주유나이티드, 서울이랜드와 격돌하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올해 FA컵에 출전한 송월FC의 경기에는 인천 구단이 지원한 용품과 구단 버스가 공중파 뉴스 및 각종 미디어에 노출되면서 송월FC 측이 인천 구단 박남춘 구단주와 전달수 대표이사에게 지원의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인천 구단은 인천 지역 연고의 여자 축구팀인 가림초, 가정여중, 디자인고에 선수 및 지도자 용품을 지원했다. 올해로 창단 16년째를 맞는 가림초 여자 축구팀는 2018년 전국 춘계, 추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 금메달을 비롯해 전국 축구 선수권을 휩쓰는 여자 초등축구 최강 팀이다. 가정여자중학교와 디자인고등학교 역시 지난 2015년 제44회 전국소년체전 여자축구부 준우승, 2004년 추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강팀이다.

송월FC 진경수 감독은 ”우리 송월FC 선수들은 아마추어 선수임에도 프로 구단이 지원하는 용품과 버스를 타고 FA컵에 참가하며 마치 프로 선수인 듯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인천 지역 생활 체육과 K5리그에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 시민구단인 인천유나이티드를 응원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인천 디자인고등학교 박청조 감독은 “선수들이 인천 구단 유니폼을 입고 인천 지역에 대한 소속감과 축구선수로서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인천 지역 여자 축구의 미래가 활기차길 바라며 선수들이 미래에 인천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7월 20일 (화)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성남

NEXT MATCH

서울

V

07월 14일(수) 19:3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1:1

05월 29일(토) 14:00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