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6R] 인천, 전북전에서 ‘FA컵 준결승 설욕 + 4위 도약’ 노린다

435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범근 2023-11-10 715


[UTD기자단] 인천이 FA컵 준결승전 패배 설욕과 4위 도약이라는 두 가지 목표로 전북전에 임한다.

인천유나이티드는 12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전북현대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 1 2023’ 36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FA컵 패배 설욕 + 4위 수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인천은 약 10일 만에 다시 전북과 만난다. 인천은 지난 1일, FA컵 준결승에서 전북을 상대했다.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북과의 맞대결에서 인천은 3-1로 패했다. 이 패배로 인천은 사상 첫 FA컵 우승을 향한 도전이 좌절되었다. 인천은 열흘 만에 FA컵 탈락의 아픔을 안겨준 전북에게 설욕할 기회를 잡게 되었다.

이번 전북전은 지난 FA컵 준결승만큼이나 중요한 경기다. 지난 맞대결에서는 트로피를 두고 경쟁했다면, 이번 경기에는 다음 시즌 클럽대항전 티켓을 두고 맞붙는다. 리그 2위가 유력한 포항스틸러스가 FA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리그 2, 3위에게 주어지는 클럽대항전 진출권이 한 순위씩 뒤로 밀릴 가능성이 커졌다. 올 시즌 K리그1 4위 팀이 2024/25시즌 클럽대항전에 진출할 수 있다는 뜻이다.

현재 인천은 승점 52점으로 5위, 전북은 53점으로 4위에 있다. 이번 대결에서 인천이 전북을 꺾는다면, 순위를 역전할 수 있다. 다른 팀의 결과에 따라 승점 57점으로 3위에 있는 광주FC와의 격차도 좁힐 수 있다. 리그 3위까지는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대회에 진출, 리그 4위는 AFC 챔피언스리그2 대회에 진출한다. 2년 연속 아시아 무대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현재 4위인 전북과의 직접 맞대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주중 ACL 원정 패배 여파 있는 인천과 전북

인천과 전북은 주중에 ACL 원정 경기를 떠났지만, 두 팀 모두 승점을 챙기지 못했다. 인천은 중국 산둥 타이산 원정에서 3-1으로 패했다. 전북은 싱가포르 라이언 시티와의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패했다. 양 팀 다 해외 원정에 따른 피로와 패배의 충격이 있는 상황이다. 두 가지 악재를 극복하는 팀이 이번 대결에서 웃을 수 있다.



부상으로 고생하는 인천, 이번에는 어떤 라인업 구성할까

인천에게는 빡빡한 일정보다 더 큰 고민이 있다. 어쩌면 전북, 산둥전 연패의 근본적인 원인일지도 모른다. 바로 부상이다. 인천은 주축 선수들의 부상으로 고생하고 있다. 신진호와 델브리지가 시즌 아웃으로 이탈했다. 이명주는 이들에 비하면 부상 정도가 약하긴 하지만, 이번 전북전에는 복귀가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팀 내 공격포인트 1위 제르소마저 부상으로 전력에서 빠졌다. 공수를 지탱하는 선수들이 대거 결장하게 된 인천이다.

인천은 두 가지 길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하나는 산둥 원정처럼 현재 가동할 수 있는 베테랑 선수들로 최선의 라인업을 구성하는 것이다. 올해 많은 경기를 소화한 선수들이라 체력이 우려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과 같은 난관을 극복해 본 경험이 많다는 것은 장점이다. 

35라운드 광주FC전만큼은 아니어도 어린 선수들을 선발 명단에 대거 포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경험은 적지만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주었던 광주전이었다. 많은 선수가 지친 상황에서 활기 넘치는 어린 선수들의 가세가 팀 전체에 큰 힘을 불어넣을 수 있다.

글 = 박범근 UTD기자(keu0617@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상훈 UTD기자, 장기문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6R] ‘김도혁 선제골’에도 인천, 전북과 홈경기에서 1-1 무승부

UTD기자 박범근 2023-11-14 398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