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0R] '왼쪽 날개' 바로우, "많은 골, 어시스트 기록하고파"

4694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한휘연 2025-05-08 353


[UTD기자단=인천] 인천의 리그 5연승, 공격 한 축을 책임지고 있는 바로우가 우승에 대한 열망을 전했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가 지난 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10라운드 김포FC와의 홈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바로우는 2선 좌측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김포의 수비진을 몇 차례고 허무는 모습을 보여줬다.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바로우는 "K리그에 돌아와서 행복하고, 흥미로운 리그이기 때문에 뛸 수 있는 게 재밌다"라고 한국에 돌아온 소감을 밝혔다. 

바로우는 2020년 전북현대를 통해 K리그 경력을 시작했고, 당시 전북 소속으로 K리그1와 FA컵 우승에 기여했다. 3년 간의 K리그 생활 후 사우디 알 아흘리로 떠났다 시바스스포르, 압하를 거쳐 인천에 새 둥지를 틀었다.

바로우가 한국을 떠나 있는 동안 인천은 K리그2로 아쉽게 내려온 상황, 인천행을 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바로우는 "기존 K리그1에서 보던 선수들도 많았고, 팀이 지향하고 있는 목표나 공유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흥미를 느껴서 함께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자 바로우는 "인천에 오기 전부터 인천의 좋은 감독, 코치진들의 능력을 알고 있었고 (윤정환 감독이) 강원에서 했던 것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인천에 오면 훌륭한 동료들과 같이 큰 일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다"고 설명했다.

K리그1과 K리그2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K리그2가) 비교적 거칠고, 대인 마크가 굉장히 심하다고 느꼈다. K리그1과 비교했을 때 전술적인 차이도 분명 있지만, 신체적 접촉이 많은 게 가장 큰 특징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이날 경기 인천은 주로 김포 수비진의 왼쪽을 파고들며 득점을 노렸다. 특히 바로우는 박승호와 패스를 주고받으며 돌파, 전반 3분 이른 시간에 코너키커로 나서 이명주와 패스를 주고받으려는 시도도 있었다. 아쉽게 무위로 돌아갔지만 팀으로서 보여준 새로운 전술이기도 했다. 

이 경기 인천의 전술에 대해 바로우는 "경기 상황에 따라 여러 전술을 바꿔서 사용하는데, 오늘 경기는 반대쪽이 좀 막히고 그쪽으로 풀어가는 데 팀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그래서 계속 잘 뚫리는 왼쪽을 노리고, 전환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빈 공간서 득점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도였다"고 설명했다.



무고사, 제르소, 델브리지, 김도혁처럼 같은 시기에 K리그를 누빈 동료들이 인천에 왔을 때 어떻게 반겨줬는지 묻자 바로우는 "다들 환영을 많이 해줬다. 인천이라는 도시와 인천유나이티드라는 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선수들이) 많이 도와줬고, 이 점이 굉장히 고맙다"고 감사를 표했다.

리그는 다르지만 전북에 이어 인천에서도 리그 우승 경쟁을 하는 상황에 대해 바로우는 "항상 이기기 위해 축구를 하고 있다. K리그2 우승도 우승 타이틀이다. 항상 어디서든 '넘버원'이 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넘버원이 되자' 이런 마인드를 상기시키면서 경기에 들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인천의 우승과 다이렉트 승격 외에 개인적인 목표가 있냐는 질문에 바로우는 "아직 리그 경기가 많이 남았다. 긍정적인 부분은 우리 팀이 항상 이기는 경기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기는 경기서 윙어로서 많은 골과 많은 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싶다"면서도, "그러나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팀으로서 승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리그 5연승과 홈 경기 무패 기록을 세운 인천은 이제 3연속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향해 나선다. 10일 리그 11라운드 충남아산전, 14일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4라운드 울산HD전, 18일 리그 12라운드 안산전이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한휘연 UTD기자 (by_xayah@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다솜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