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7R] '2경기 연속 선발' 백민규 "뒤에서 준비한 시간이 성장의 약이었다"

4782 UTD기자단 뉴스 대외협력팀 2025-09-03 129


[UTD기자단=인천] 백민규는 오랫동안 뒤에서 준비해 온 시간이 더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고 전했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8월 3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27라운드 충남아산FC와의 홈경기에서 후반 38분 이명주의 동점골에 힘입어 1-1 무승부를 거두며 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이번 시즌 두 번째 선발 출전 기회를 받은 백민규는 후반 12분 바로우와 교체될 때까지 59분 동안 경기장을 누비면서 슈팅 2회, 인터셉트 2회 등 공수 양면으로 활발하게 움직였다. 특히 왼쪽 측면에서 과감한 개인 기술로 상대 수비수를 제치며 팬들의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백민규는 "올해 두 번째 경기인데 간절하게 했다"며 "최근 2경기 출전 전까지 엔트리도 못 들고 뒤에 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가 약이었던 것 같다. 이렇게 팬분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백민규는 지난 26라운드 충북청주FC전에서 올 시즌 리그에서 첫 출전한 뒤 돌아온 홈경기에도 나서며 2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그동안의 오랜 공백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몸놀림이 가벼웠다. 백민규는 "특별한 관리 없이 훈련할 때 최선을 다했다"며 "특히 이호 코치님이 제가 잘 하든 못하든 한결같이 멘탈을 잡는 법을 알려주셔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정말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백민규는 "오히려 작년에 경기를 뛰었을 때보다 올해 이렇게 뒤에서 준비한 게 실력이나, 멘탈적으로 많이 성장하고 배우는 시즌이 됐다"고 덧붙였다.




백민규가 오랜만에 경기장에 나서서 빠르게 팀에 녹아들 수 있었던 이유는 코치진의 격려 덕분이다. 백민규는 "올해 초에는 제가 잘 못해서 감독님, 코치님께 쓴소리를 많이 들었다면 요즘은 격려와 응원이 많이 나온다. 어떻게 했으면 좋겠는지 의견도 나오고 자신감을 많이 심어주신다"며 "감독님도 제가 가진 장점이 있고 자신 있게만 하면 된다고만 말씀하셔서 감사하다"고 설명했다.

올해 프로 2년 차인 백민규는 신인 때와는 달라진 모습을 스스로도 체감하고 있었다. 백민규는 "경기를 연달아 뛸수록 자신감이 더 올라온다"면서 "작년에 비해 경기장에서 여유가 생겼다. 작년에는 제가 하고 싶은 대로 했다면 올해는 감독님과 코치님들의 컨셉을 빨리 파악해 그 안에서 제가 가진 강점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민규는 이날 경기를 끝으로 U20 월드컵 대비 국내 최종훈련에 참가한다. 백민규는 "무조건 U20 월드컵 최종 명단에 드는 게 목표다. 만약 최종 명단에 든다면 인천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가서 다 부숴버릴 생각"이라고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U20 대표팀은 9월 5일까지 훈련을 실시한 후 8일 월드컵에 나설 최종 명단을 추릴 예정이다. 이후 개최국인 칠레로 출국해 현지 적응에 나선다. 백민규가 U20 월드컵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린다면 최소 32라운드 화성FC전까지 결장이 예상된다. 약 한 달 정도 팀을 이탈한다.

백민규는 장시간 공백에 대해 "전혀 걱정이 없다"며 자신 있게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저희 선수들이 너무 잘하는 선수들이고 어느 팀이랑 해도, 혹여 K리그1 팀이랑 해도 다 이길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형들과 동료들에 대한 믿음이 크다"고 말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손지호 UTD기자 (sonjiho50@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