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NOTICE2026 멤버십 판매 안내

제발 이런 스 레기같은 상술에 휘말려서 우리끼리 상처를 주고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34243 응원마당 김성진 2020-11-02 274
'승패는 달라도 서울과 인천, 모두가 故 김남춘을 애도했다'
서울월드컵경기장=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https://www.nocutnews.co.kr/news/5439140
위의 기사가 팩트에 가까운 기사입니다.

만약 아래 언급했던 골닷컴의 수상한 기사의 내용이 팩트라면 그곳에 얼마나 많은 기자가 있었는데 다른 어떤 언론사에서도 이와 비슷한 기사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골닷컴 기사의 팩트체크가 안된 엉터리 사진과 함께 게재된 기사를 다시 들어가 보세요.
그리고 사진이 왜 그렇게 멀리 찍었는지와 자세히 찍지 않았는지 아시나요?
저 위치에서 사진이 해상도가 높으면 서울팀 응원 수건을 두른 사람들이 곳곳에 보이고
인천응원 파검의 색은 눈을 씻고 봐도 하나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실을 수 없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어떤 분이 인천팬들이 많이 왔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는 근거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인천의 색 파랑검정 수건 한 장 보지 못했습니다.
혹시 본인이 많이 왔다고 느꼈을 수는 있겠습니다. 그건 팩트가 아니라 개인의 느낌인 것입니다.

그것이 팩트가 되려면 '같은 날 탄천과 춘천에 왔던 원정응원팀의 소리도 내가 함께 들어봤는데 그 소리보다 인천팀 응원소리가 훨씬 컸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이다'라고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것도 녹음파일이 있어야 하긴 하겠네요. 기사로 쓰고 문제가 생기지 않으려면 말이죠.

그 스 레기같은 기사를 지금 다시 들어가서 자세히 보니 얼마나 많은 허접한 광고가 붙어있는지가 잘 보이네요.
제발 이런 스 레기같은 상술에 휘말려서 우리끼리 상처를 주고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맞는 얘기네요. 인천에 대하여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쓴 기사에 이렇게 대응할 필요가 있을 지? 그날 서울 얘들 개 매너는 어땠는 지 생각해 보시죠.
    신동우 2020-11-03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