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컵 결승] '이효균 만회골' 인천, 서울에게 패하며 우승 좌절

193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우승민 2015-10-31 1340

user image

[UTD기자단=서울] 우승을 목전에서 놓친 늑대들의 서글픈 울음소리가 상암을 덮었다. 김도훈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 ‘2015 KEB 하나은행 FA컵’ 결승에서 최용수 감독의 FC서울에게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인천의 김도훈 감독은 5-3-1-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케빈이 최전방에 나섰고 김인성이 그 뒤를 받쳤다. 중원은 박세직-김도혁-윤상호가, 수비라인은 박대한-이윤표-요니치-권완규-김대경이, 골문은 유현이 지켰다.

이에 맞서는 서울의 최용수 감독은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아드리아노와 윤일록이 투톱에 나서고 고광민-다카하기-오스마르-몰리나-차두리가 2선에 김동우-박용우-이웅희가 스리백을 골문은 유상훈이 지켰다.

user image

서울을 잘 막아내는 인천의 수비진.

첫 번째 슈팅은 인천이 기록했다. 케빈이 공중볼을 잡은 뒤 슈팅까지 가져갔다. 인천은 공격 시 케빈과 김인성의 위치를 같이 해 케빈의 공중볼 이 후 세컨볼을 김인성이 따내는 플레이를 펼쳤다.

전반 9분 박용우가 김인성에게 거친 파울을 범하며 경고를 받았다. 인천은 평소와 다른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기존의 4-1-4-1, 3-4-3 이 아닌, 공격시에는 3-5-2를 수비시에는 5-3-1-1으로 진영을 섰다. 경기 초반 서울은 이렇다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서울의 공격을 인천 선수들이 잘 막아냈다.

결국, 선제골 헌납하는 인천.

전반 22분 인천이 위기를 넘겼다. 서울의 좌측에서 아드리아노를 향한 완벽한 크로스를 올려줬고 아드리아노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인천의 유현이 슈퍼세이브를 선보이며 막아냈다. 2분 뒤 유현은 다시 한번 슈퍼세이브를 선보였다. 윤일록의 중거리슛을 골문 위 로 펀칭해냈다. 서울의 공격은 계속되었다.

전반 28분 몰리나가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처리했지만 이번에도 유현이 막아냈다. 잘 막아내던 인천이었지만 결국 선제골을 허용했다. 전반 33분 다카하기의 정확한 오른발 슈팅이 골문을 갈랐다. 전반 34분 인천의 김인성이 경고를 받았다. 전반 40분 오스마르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위력이 약했다. 인천은 결국 만회골을 넣지 못한 체 0-1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 초반, 선수교체를 통해 변화를 가져간 인천.

후반 시작과 함께 인천도 공격의 빈도를 높였지만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김도훈 감독은 이른 시간에 2장의 교체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6분 김인성과 김도혁을 빼고 진성욱과 용재현을 투입했다. 인천은 케빈-진성욱을 투톱으로 세우며 4-4-2로 전형의 변화를 줬다. 이 날 케빈은 중앙보다 우측에서 경기를 더 많이 소화했다.

후반 15분 인천은 또 한 장의 교체를 감행했다. 박세직을 빼고 이효균을 투입했다. 인천은 후반 16분 기회를 놓쳤다. 김대경이 프리킥을 짧게 처리했고 진성욱이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1분뒤에는 케빈이 헤딩으로 떨군 볼을 이효균이 헤딩으로 슈팅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서울은 후반 20분 첫 번째 교체를 감행했다. 윤일록이 빠지고 김현성을 투입했다.


user image

이효균의 동점골.. 하지만 종료 직전 연이어 실점하며 패한 인천

마침내 인천의 동점골이 나왔다. 후반 26분 김대경이 문전으로 볼을 올렸고 이 후 혼전 상황에서 이효균이 완벽한 슛을 득점으로 연결시켰다. 후반 31분 용재현이 파울을 범하며 경고를 받았다. 동점골 이 후 인천이 살아났다. 후반 34분 케빈의 헤딩슛은 위력이 약했다. 후반 막판이 되면서 양 팀의 양상전이 계속되었다.

인천은 후반 88분 역전골을 헌납했다. 권완규의 헤딩미스가 아드리아노에게 향했고 슈팅이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그리고 경기 종료 직전 몰리나의 코너킥이 그대로 득점으로 연결되었고 결국, 1-3 인천의 패배로 끝이 났다. 이로써 인천의 창단 첫 우승 도전은 아쉽게 실패로 마무리되었다. 인천은 대회 준우승을 기록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글 = 우승민 UTD기자(wsm3266@hanmail.net)

사진 = 이상훈 UTD기자(mukang1@nate.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U-18] ‘7G 연속 무패’ 임중용 감독, “중요한 경기 잡아 기뻐”

UTD기자단 취재팀 2015-10-31 96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