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리그 통합우승’ 임중용 감독, “참으로 기분 좋은 결과물”

196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단 취재팀 2015-11-14 1146

user image

[UTD기자단=인천] 간절히 열망하면 이뤄진다고 했던가. 인천 유나이티드 U-18 대건고가 전기리그에 이어 후기리그 우승 도전까지 성공하며 통합 우승이라는 기적을 써냈다. 임중용 감독은 K리그 주니어의 절대강자로 군림한 데 대해 크나 큰 만족을 표하며 활짝 웃어보였다.

인천 대건고는 14일 토요일 오후 2시 인천 송도LNG축구장에서 열린 ‘2015 아디다스 K리그 주니어’ A조 22라운드 고양HiFC U-18과의 홈경기에서 1-0의 스코어로 승리를 거뒀다.

올 시즌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어김없이 승점 3점을 추가한 인천 대건고는 7승 2무 1패(승점 23)의 기록으로 같은 날 안양공고(FC안양 U-18)와의 원정경기에서 1-2로 역전패하는 데 그친 제주 유나이티드 U-18(승점 21)을 제치고 극적으로 마지막 뒤집기 우승을 이뤘다.

user image

경기 후 가진 인터뷰서 임중용 감독은 “후기리그 우승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 전기리그 우승할 때와는 또 다른 기분인 것 같다”면서 “우승이라는 것은 참으로 기분 좋은 결과물이다.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뿐이다. 모든 선수들에게 찬사를 보내고 싶다”고 총평을 말했다.

이어서는 “사실 개인적으로 후기리그는 큰 기대를 안했다. 3학년들이 시즌 초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무장해 솔선수범하며 모범을 보이자 1, 2학년 후배들이 함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팀이 잘 맞아 돌아갔기에 이런 좋은 결과물을 얻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임 감독은 선수들에게 부담감을 버리고 해야 할 도리에만 충실하자고 누차 강조했다. 우승에 대한 지나친 욕심이 되레 독이 될 것이라는 계산 때문이었다. 결과적으로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똘똘 뭉친 인천 대건고의 바람은 결국 우승으로 이어졌다.

user image

임 감독은 “우리 선수들에게 우승에 대한 희망은 갖되 마음을 비우자고 했다. 우승은 하늘이 정해주는 것”이라며 “우리는 마지막까지 할 도리를 다했고, 운까지 따라서 결국 통합 우승을 일궈냈다. 선수들의 간절함이 하늘에 닿았다고 본다. 축하해주고 싶다”고 웃어보였다.

이로써 인천 대건고는 지난 전기리그에 이어 후기리그까지 점령하면서 K리그 주니어 및 고교축구의 신흥 강호임을 다시 한 번 스스로 입증해보였다. 인천 대건고의 모든 구성원들은 우승 소식에 크나 큰 기쁨을 표하면서 서로를 얼싸안으며 마음껏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그는 “오늘 역시도 우리 인천 대건고 축구부 역사에 길이 남을 날이 될 것 같다. 감독을 맡은 후 첫 해에 많은 것을 이루게 되어 기쁘다”면서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노력과 연구를 함으로서 인천 대건고가 더 좋은 팀이 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user image

한편, 인천 대건고는 K리그 주니어 A조 후기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후반기 왕중왕전에 나선다. 왕중왕전은 오는 14일 토요일부터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서 단판 승부(32강~)로 펼쳐진다. 임 감독은 전반기에 이루지 못했던 왕중왕전 우승의 꿈을 후반기에 노리겠음을 밝혔다.

그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대회인 후반기 왕중왕전에 나서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선수들의 마음가짐이나 정신무장이 잘 되어있기에 기대가 된다”면서 “매 경기가 결승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선수들과 함께 전진하여 우승에 도전해보겠다”고 힘주어서 말했다.


글-사진 = UTD기자단 유소년 취재팀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U-15] 인천 광성중, 하나된 간절함의 결과 = ‘왕중왕전 우승’

UTD기자단 취재팀 2015-11-15 1393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