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전 패배...페트코비치 감독 일문일답
- 오늘 경기에 대한 총평을 해달라
= 홈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다가 첫 패배로 허무하게 무너져서 상당히 놀란 상황이다. 오늘 경기내용으로 봤을때 포항이 매우 잘했다. 4골 모두 완벽하게 허용하였다. 전체적으로 인천의 플레이가 많이 위축되었다고 본다. 수비라인의 주축 선수인 윤원일이 경고누적으로 결장함에 따라 수비진이 전체적 으로 균형이 맞지 않았다.
오늘경기는 패했지만 이 경기는 리그 일정중의 한 경기일 뿐이기 때문에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앞으로의 경기를 충실히 준비할 것이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난 경기보다 앞으로 다가오는 일정이다. 오늘 경기를 빨리 잊고 팀을 재정비해서 전열을 가다듬을 것이다.
- 오늘 패배에서 나온 문제점이 다음 경기까지 보완될 수 있을 것이라 보는가?
= 오늘 경기가 지금까지 해온 경기중 가장 최악이다. 따라서 어느 특별한 부분을 지적하기 보다 전체적인 정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오늘 미드필더와 수비라인이 호흡에 문제가 있어 보였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공격에서도 여러차례 찬스를 놓쳤는데 이에 대한 평가는 어떤지.
= 전반전에 미드필더와 수비와의 호흡이 맞지 않는 것에 대해 하프타임에 많이 지시를 했고, 후반전에는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공격수들이 찬스를 많이 놓쳤다. 이 점은 리그 초부터 우리팀의 문제점이었다. 오늘 실점이 많아서 더욱 부각된 것 같다. 골결정력은 한순간에 높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적인 훈련을 통해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감독 사진 있음>
/글 = 김동환 UTD기자(finalround@hanmail.net)
/사진= 이진경 UTD기자(jk2220@hanmail.net)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