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R] ‘4G 무패’ 인천, 수원 징크스 넘어 상승세 이어 나간다

2707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최준홍 2017-07-10 1228

user image

[UTD기자단] 계속되는 장마로 흐린 날씨가 계속되고 있지만, 인천 팬들의 마음 속의 먹구름은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 최근 4경기 연속 무패(2승 2무)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인천유나이티드가 이번에는 수원 징크스를 깨러 빅버드로 향한다.

이기형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오는 7월 12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20라운드 수원삼성과의 원정경기를 치른다.

안정화 되고 있는 수비 덕에 4경기 연속 무패와 강등권 탈출이라는 1차 목표를 거둔 인천이다. 그러나 갈 길은 멀기만 하다. 이번 20라운드 수원원정을 시작으로 강팀들과의 연이은 맞대결을 치러야 한다. 여기서 인천은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 중위권 도약을 이뤄야만 한다.

user image

쉴 틈 없는 강행군 시작…승리 절실한 인천

4경기 무패 행진을 이었지만 지난 19라운드 대구FC전 무승부는 아쉬운 결과물이었다. 승점을 벌리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다음날(9일) 최하위 광주FC가 ‘대어’ FC서울을 잡아내며 최하위 광주와의 승점 차이는 다시 1점으로 좁혀졌다. 그야말로 일촉즉발의 연속인 셈이다.

이번 수원원정을 시작으로 인천은 8월까지 주중과 주말 경기를 병행하는 일명 박싱데이의 강행군을 시작한다. 수원을 시작으로 강원FC, 서울, 울산현대, 전북현대, 제주유나이티드 등 만만한 상대가 하나 없다. 자칫 연패의 늪에 빠지면 순위 뿐 아니라 사기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첫 출발이 중요한 법, 이번 수원원정에서 승리를 노리는 인천이다. 인천은 지난 2009년 이후로 수원 원정에서 승리가 없다. 인천 입장에서는 거슬릴 수밖에 없는 징크스다. 하지만 인천은 그런 수원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면 충분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user image

문선민, ‘위닝 메이커’의 모습 보여줘야 해

팀은 4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본인은 그 분위기에 웃을 수 없는 선수가 한 명 있다. 바로 인천의 ‘위닝 메이커’ 문선민이다. 지난 3라운드 전북전을 통해 K리그에 데뷔한 문선민은 빠른 스피드와 재치 있는 드리블로 신선한 충격을 전했다.

특히 4라운드 수원전에서는 멀티골을 뽑는 맹활약으로 라운드 MVP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러나 문선민의 득점 행진은 4라운드 이후로 멈춰있다. 연속된 부진으로 인해 선발 기회를 잃어갔고 18라운드 광주전에서는 후반 교체 투입되고도 다시 교체아웃 되는 수모를 겪었다.

올 시즌 최전방 공격진의 부진으로 측면 자원의 공격력에 승부를 봐야 하는 인천에게 있어 문선민 같은 주전급 선수의 부진은 팀의 공격력 약화로 직결된다. 문선민은 분명 수원전에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이번 수원원정을 기점으로 다시 ‘위닝 메이커’로 거듭나야 한다.

user image

홈에서 약한 수원…“메튜 공백을 공략하라”

수원은 현재 8승 6무 5패(승점 30)의 기록으로 4위에 올라있다. 표면적으로 무난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수원은 남은 기간 동안 어느 정도 승수를 쌓아 올린다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도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허나 자칫 미끄러지면 하위스플릿에 갈 수도 있다.

올 시즌 저조한 홈 승률은 수원에게 있어 하나의 핸디캡이다. 19라운드 현재 수원은 안방에서 단 2승만 거두고 있다. ‘원정팀의 지옥’이라 불리던 빅버드의 명성이 무색한 오늘날이다. 그나마 19라운드 제주전에서 김민우의 극적인 골에 힘입어 67일 만에 안방에서 승리했다.

햇수로 무려 8년 째 빅버드에서 승리가 없는 인천이 수원 원정 징크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셈이다. 여기에 수원은 주축 수비수 메튜가 경고 누적으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다. 인천은 올해 중앙 수비 기근에 허덕이고 있는 수원의 허점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

글 = 최준홍 UTD기자 (spearmanchoi@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0R] 인천, 수원원정서 0-3 힘없이 패배…무패 행진 마감

UTD기자 이명섭 2017-07-13 1184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