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3R] 인천, 강원원정서 강등권 탈출 위한 승리 사냥 나선다

285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우승민 2017-10-05 1514

user image

[UTD기자단] 2017시즌 K리그 클래식 스플릿라운드 편성이 마지막 라운드를 앞두고 조기 완료됐다. 이전보다 쫄깃한 면은 덜하지만 사상 초유의 치열한 승부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인천유나이티드는 강원FC를 상대로 K리그 클래식 잔류를 위한 승점 3점 획득에 도전한다.

이기형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10월 8일 일요일 오후 3시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3라운드 원정경기에서 박효진 감독 대행이 이끄는 강원을 상대한다.

user image

3연속 무승부…위기의식을 느껴야 할 인천

매년 하위권 싸움이 거세지고 있다. 올해는 감히 압권이다. 32라운드까지 종료된 현재 8위 전남드래곤즈부터 11위 인천까지 승점이 33점으로 같다. 다 득점에 의해 순위가 갈라졌다.

인천은 현재 32경기 동안 28득점을 기록하는 득점 기근 현상에 허덕이고 있다. 인천보다 득점이 적은 팀은 최하위 광주FC(27득점) 뿐이다. 다 득점에 있어 인천은 불리한 입장이다.

만약 시즌 막바지까지 지금의 흐름이 이어진다면 다 득점에서 최종 순위가 갈릴 수도 있다. 이기형 감독은 “생존왕이란 이미지로 가질 수 있는 방심을 경계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제 인천은 승점을 얻는데 만족해서는 안 된다. 물론 무패의 흐름을 잇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승점 3점이 필요하다. 최근 3연속 무승부의 아쉬움을 이번 강원전에서 풀어야 한다.

user image

‘갈색 탄환’ 김용환 결장…이기형의 선택은?

갈 길 바쁜 인천에게 있어 이번 강원원정에서 떠안아야 하는 한 가지 핸디캡이 있다. ‘갈색 탄환’ 김용환의 경고 누적 결장 소식이다. 인천 입장으로서는 김용환의 공백을 메워야 한다.

김용환은 최근 인천 무패행진의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저돌적인 돌파, 문전에서의 침착함 그리고 빠른 발을 이용한 빠른 공수가담 등 그야말로 감초와도 같은 역할을 이행하고 있다.

강원은 이근호, 김승용, 김경중 등과 같은 발 빠른 자원을 측면에 배치시키고 있다. 승리를 위해서는 강원의 측면을 봉쇄해야만 한다. 김용환의 결장이 아쉬울 수밖에 없는 인천이다.

김용환의 대체자로는 ‘캡틴’ 최종환의 이동 배치를 비롯해 박종진이나 곽해성 등의 기용을 예상해볼 수 있을뿐더러 김동민, 김진야, 명성준 등 신예의 과감한 기용도 바라볼 수 있다.

user image

강원, 사상 첫 상위 스플릿행…“아듀 평창”

강원이 사상 첫 상위 스플릿 진출에 성공했다. 32라운드 울산현대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7위 포항스틸러스와의 승점 차를 4점으로 벌리는 데 성공, 그룹 A행을 확정지었다.

강원 입장에서는 올 시즌 목표로 세웠던 ACL 진출권 획득을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만 하는 경기다. 강등에 대한 걱정이 없어 부담감은 덜하겠지만, 절박함만큼은 인천이 보다 강하다.

한편 이번 경기는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리는 마지막 경기다. 강원은 33라운드 인천전 홈경기를 끝으로 스플릿 라운드부터는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을 홈구장으로 활용한다.

때문에 강원은 평창에서의 마지막 경기에서 기분 좋은 승리와 함께 작별을 고하기를 희망할 것이다. 그렇지만 마찬가지로 갈 길 바쁜 인천이기에 쉽게 물러설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글 = 우승민 UTD기자 (wsm3266@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3R] ‘결정력 부족’ 인천, 강원원정서 0-2 패배…무패 행진 종료

UTD기자 김남웅 2017-10-08 86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