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지훈련 일기 <2> 정인환, “내가 치료실에 자주 드나드는 이유는...”

2873 공지사항 2011-12-26 7182
(편집자주) 인천 유나이티드 선수단이 12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된 목포 1차 전지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내년 시즌 비상을 위해 허정무 감독님과 선수들은 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렸는데요. 우리 선수들이 전지훈련에서 보고 느낀 점을 손수 일기로 적어 보내왔습니다. 인천 유나이티드 공식 홈페이지는 23일 부터 시즌 개막 전까지 선수들이 직접 쓴 전지훈련 일기를 연재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전지훈련 일기의 두 번째 주자는 ‘정뚜시’ 정인환 선수입니다.
꿀맛같은 3주휴가가 끝나고 목포로 1차 동계훈련을 왔다. 휴가 때는 몸이 가벼웠는데 목포 오니까 몸이 갑자기 천근만근인 것처럼 무겁고 피곤했다. 그래도 올해 마무리 훈련이니까 부상당하지 말고 열심히 하자고 각오했다(^^) 아참! 그리고 목포로 전지훈련 오기 전에 감독님이 ‘나 죽었다!!!!’ 생각하고 훈련에 참가하라고 했던 말이 계속 머리 속에서 맴돌았다.ㅠㅠ(흑흑) 아무리 잊으려 해도 머리 속에 맴돌았다. 나이를 먹어도 긴장하는 건 신인 때와 비슷한 것 같다. 그리고 감독님이 하신 또 하나 말씀, ‘목포 1차 훈련은 각오이상의 각오를 하고 오라.’ 이 말이 또 스쳐간다. 아...힘내자 인환아! 인천에서 4시간 반 만에 도착한 목포! 목포는 운동장 시설이 너무 잘 되어 있어 항상 올 때마다 축구를 즐겁게 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는 곳이다. 실로 오랜만에 받은 느낌이다. 내 자신한테 미안하지만 고등학교 이후로 처음이다. 목포에서의 룸메이트는 올해 인천 신인 드래프트 1순위로 들어온 김주빈. 얼굴보고 형인줄 알았는데 나보다 4살이 어리단다. 살짝 놀랬다. 아주 살짝. (ㅎㅎ) 주빈이가 갑자기 그랬다. “인천은 뭐가 좋고 뭐가 안 좋아요?” 느닷없이 질문하길래 나는 잠시 생각에 잠겼다. 그리고 대답을 해줬다. 다 좋다고. 특히 클럽하우스 숙소랑 치료실이 제일 좋다고 했는데 믿질 않는 눈치였다. 그래서 그냥 알아서 생각하라고 했다. 이제 짐을 풀고 첫 운동을 나가려고 준비 했다. 첫 훈련 나가기 전에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했다. 볼터치 잘해놓고 패스할 때 강하게 주고 이런저런 축구생각을 했는데, 오늘 오후훈련은 체력운동이란다...(-_-) 힘내자 인환아. 그래도 재미있게 열심히 했다.^^ 운동이 끝나고 저녁을 먹는데 반찬이 정말 파주 트레이닝 축구센터보다 더 많이, 잘 나오는 것 같다. 운동은 힘들었는데 음식도 힘든 만큼 맛있게 잘 나오는 것 같다.^^
이제 저녁을 먹고 쉬는 시간! 보통 쉬는 시간에는 TV시청, 아니면 개인운동, 혹은 사우나를 가는데 내 취미는 치료실 가기다. 그래서 안 아파도 습관적으로 내 몸은 치료실로 향했다. 지금까지 팀을 3번 옮겼는데 어느 팀을 가나 치료실이 분위기도 제일 좋고 재미있다. 어디를 가도 마음 놓고 웃을수 있는 곳 같다. (^^) 치료실에 와서 입담이 늘은 것 같기도 한데 아직 멀었다. (ㅎㅎㅎ) 치료실 갔다가 방에 와 보니 9시 반 정도 됐다. 이 닦고 잘 준비를 하고 누웠다. 내일 새벽운동을 위해서 일찍 누웠는데 여러 생각에 잠이 오질 않는다. 잠이 안 오는 날은 종종 노래를 듣고 자는 편인데 그날은 노을의 ‘그리워 그리워’를 5번 연속 들었던 것 같다. 뭐가 그리운걸까? 휴가 때가 그리운걸까? ^^ 아무튼 노을의 노래는 너무 좋다. 내가 노을이 된 마냥 속으로 노래를 따라 부르다가 잠이 들었다. 훈련 이틀 째부터는 하루에 4번 씩 한다. 새벽 오전 오후, 그리고 저녁은 치료실에 가는 일정이다. 새벽엔 6시에 일어나 20분까지 운동장을 나가서 1시간동안 체력운동을 한다. 오전에는 다행히 기술훈련이다. 그렇지만 오후에는 체력 훈련 겸 근력 훈련, 그리고 전술 및 경기운영 훈련 등을 집중적으로 한다. 훈련이 끝난 후에는 사우나를 하고 저녁을 먹으러 간다. 저녁 먹을 때가 하루 중 가장 행복하다. 그리고 어김없이 내 발걸음은 치료실로 향한다. 그렇게 하루가 또 저물어 간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30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10월 30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포항

0:1

10월 24일(일) 15:0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