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R] 인천의 새로운 삼각 ‘편대’…전북 ‘현대’의 수비진을 뚫어라

296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변승현 2018-03-05 2034


[UTD기자단] 지난해 득점력 부진의 불명예를 털기 위해 인천유나이티드가 힘찬 출항에 나섰다. 인천은 올 시즌 외인을 대거 교체하며 전술에 맞게끔 무딘 창을 날카롭게 갈고 닦았다.

이기형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3월 10일 토요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KEB하나은행 K리그1 2018’ 2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북현대를 상대로 첫 승 도전에 나선다.

인천 입장에서는 올 시즌의 도약을 위해 갈고닦은 창을 선보여야만 한다. 그러나 상대 전북은 김진수, 홍정호, 김민재, 최철순 등 국가대표 수비진의 구축을 자랑한다. 여기에다가 이재성, 이동국, 김신욱 등 공격진 역시 화끈하다. 인천은 승리를 위해 전북을 뚫어야만 한다.



‘막강난적’ 국가대표 수비진을 구축한 전북

전북이 올해 공격, 미드필더, 수비, 골키퍼 등 전 포지션에 걸쳐 보강에 나서며 전력을 한층 강화했다. 지난 시즌 좌측을 책임졌던 김진수와 영플레이어상에 빛나는 ‘괴물 신인’ 김민재 그리고 최철순, 이재성, 이용 등에 최근 해외에서 활약했던 홍정호까지 합류하며 국가대표 수비진을 보유했다. 여기에 지난해 U-20 월드컵 수문장으로 활약한 송범근까지 영입했다.

전북은 수비수부터 골키퍼까지 전부 국가대표에 뽑히는 선수들로 최고의 수비진을 구축했다. 1라운드 울산전(2-0 승)에서 김진수와 최철순은 측면을 봉쇄했고 김민재는 상대를 압도했다. 특히 홍정호는 전북의 후방 빌드업의 시발점과 수비라인을 컨트롤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송범근은 신인답지 않은 대범함과 선방을 보여주며 국가대표 수비진의 위용을 뽐냈다.



인천의 새 외인…무고사 맑음, 쿠비 물음표

올 시즌 인천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부분이 있다. 바로 외국인 선수진의 재구성이다. 부노자를 제외하고 모두 작별을 고하며 쿠비, 무고사, 아길라르를 새로이 영입했다. 지난 3일 강원원정(1-2 패)에서는 아길라르를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출격했다. 일단 득점을 기록한 무고사에 대한 기대감은 만족감으로 바뀐 반면 쿠비에 대한 기대감은 물음표로 바뀌었다.

이날 경기에서 무고사는 득점을 포함하여 연계, 포스트플레이 등 등번호 9번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기존의 스타일과 다른 유형의 공격수가 등장함으로서 인천 팬들은 설렘을 숨기지 않고 있다. 반면 쿠비는 아직 적응이 필요한 듯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다. 최대 장점으로 알려진 스피드도 크게 돋보이지 않는 등 크게 위협적인 모습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인천의 새로운 창, 전북의 방패를 뚫어라

인천 입장에서 이번 전북전 승리를 위해서는 무고사-쿠비-아길라르 삼각편대를 활용해 어떻게 전북의 방패를 뚫을 것인지 고민을 이어가야만 한다. 궁극적인 목표는 뒷 공간으로 보인다. 전북의 풀백 김진수, 최철순은 오버래핑을 즐겨하는 선수들이다. 지난 시즌 인천은 문선민과 김용환 등으로 상대가 오버래핑 나온 그 뒷 공간을 집요하게 노리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쿠비의 합류로 더욱 스피드해진 측면에서 풀어 나가야한다. 여기에 무고사를 활용해 김민재 또는 홍정호를 끌어내고 그 공간에 아길라르가 침투한다면 전북의 방패에 균형이 날 수 있는 여지가 생길 전망이다. 여기에 ‘전북전의 사나이’ 송시우의 한 방도 기대해볼 만하다. 공격적 운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는 전북의 허를 찌를 인천의 전략이 기대되는 바다.





<2018시즌 K리그1 홈개막전>

3/10(토) 14시 vs전북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 예매(10%할인) : https://goo.gl/RPoKT9
▶ 문의전화 : 032-880-5526

글 = 변승현 UTD기자 (seunghyeon0823@hanmail.net)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영상 =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R] ‘매년 초반 약세’ 인천' 전북전에서 분위기 반전 노린다

UTD기자 김형찬 2018-03-06 172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