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인환, “부담 턴 것이 강원전 승리 요인”

2998 구단뉴스 2012-09-16 1577

인천 유나이티드의 주장이자 강원FC전에서 1골 1도움으로 팀 승리를 이끈 수비수 정인환이 부담 없는 플레이를 강원전 승리의 요인으로 꼽았다

인천은 강원과의 K리그 31라운드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정인환은 후반 5분 프리킥기회에서 공간을 찾아가는 영리한 움직임으로 선제골을 기록했으며 35분 한교원의 결승골까지 도와 팀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안정된 수비로 강원의 공격수 지쿠와 웨슬리의 발을 묶으며 팀 승리를 지켜냈다.

이번 강원전은 그룹B(9~16위 하위리그)에서 첫 경기이기에 선수들이 부담과 긴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인천은 침착한 경기 운영을 펼치며 승리를 만들어냈다. 정인환은 “우리는 승리하는 법을 잘 알고 있고, 선수들에게 경기 전 부담을 갖지 말고 했는데 잘 해준 것 같다”며 부담 턴 것을 승리의 요인으로 꼽았다.

인천은 정인환을 중심으로 한 짠물수비로 뒷문을 굳게 잠그며 승점을 따내고 있다. 날이 갈 수록 강해지는 짠물수비는 최근 7경기 연속 무패(6승 1무)를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정인환은 이에 대해 “매 경기마다 쉽게 실점을 하지 않기에, 골을 쉽게 넣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좋은 수비력 유지에 자신감까지 찾은 모습이었다.

정인환은 최근 인천에서 활약으로 최근 A대표팀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 11일 우즈베키스탄과의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출전을 노렸지만, 아쉽게도 출전하지 못했다. 하지만 정인환은 “우즈베키스탄전에는 이 날 출전이 가능한 18명의 엔트리에 드는 것이 목표였다. 경기를 가까이서 보는 것만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고 A대표팀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에 의미를 뒀다.

인터풋볼 한재현 기자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