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1R] 계속되는 인천의 ‘여름동화’, 포항 상대로 중위권 도약 “정조준”

318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최준홍 2018-08-03 1319


[UTD기자단] 마치 어릴 적 즐겨봤던 동화 속의 주인공처럼 리그 2연승 및 공식경기 3연승으로 위기를 탈출한 인천유나이티드가 이제 연승과 중위권 도약을 위한 힘찬 여정을 이어간다.

안데르센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8월 4일 토요일 오후 8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K리그 1 2018’ 21라운드 홈경기에서 포항스틸러스를 상대로 승리에 도전한다. 



연승은 이뤘다. 이제는 무실점이다

20라운드 전남원정 3-1 승리 전까지 인천은 올 시즌 K리그 1 무대에서 FC서울과 함께 연승이 없던 팀이었다. 19라운드 서울전 2-1 승리0를 기록했지만, 팀의 사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연승이 없다는 점은 인천이 강등권을 넘어 중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건이었다. 다행히 전남전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통해 연승을 기록했지만 아직 남은 과제가 있다.

바로 무실점 경기다. 안데르센 감독 부임 이래 인천은 매 경기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비록, FA컵 32강전서 포천시민축구단을 상대로 2-0 무실점 승리를 기록했지만, K3리그 팀을 상대로 한 결과다. 안데르센 감독 역시 이 부분을 의식하는 듯, 공격 축구를 지향하는 자신의 축구철학을 잠시 내려두고 수비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공격력이 받쳐주는 상황에서 무실점 경기를 늘릴 수 있다면 인천이 강등권 탈출을 넘어 중위권 싸움의 태풍의 눈으로 부상할 수 있다.



‘가공할 파괴력’ 인천의 MMA 라인

올 시즌 인천의 화끈한 공격축구에는 무고사(Mugosa), 문선민(Moon), 아길라르(Aguilar)의 MMA라인이 있다. 각각 리그 득점 3위, 4위와 리그 도움 2위에 랭크 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보이는 이들 셋은 올 시즌 인천의 득점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다. 서울전 승리는 아길라르의 패스로 시작해 문선민의 발로 마무리 됐고, 전남원정의 역전승은 무고사의 발로 시작됐다.

이미 다른 팀들에게 ‘경계대상 1호’로 집중마크를 당하고 있지만, 이를 비웃듯 가공할 파괴력을 보여주면서 공격 포인트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측면의 핵심인 문선민이 햄스트링 부상의 여파로 최근 2경기 연속 교체로 출전하며 체력을 비축하고 있지만, 중원의 핵심인 아길라르와 ‘파검의 피니셔’ 무고사만으로도 부진한 포항의 수비진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초반돌풍 어디로? 부진 빠진 포항

조금씩 치고 올라오고 있는 인천과 달리, 포항은 좀처럼 반등의 여력을 만들지 못하는 상황이다. 올 시즌 초반 장신 공격수 레오가말류를 필두로 상위권에서 경쟁하던 포항의 순위는 어느덧 7위까지 내려왔다. 현재 9위 서울과의 승점차가 3점밖에 불과해 만약 이번 인천과의 맞대결에서 패한다면 9위로 내려갈 수 있다. 이러한 포항의 부진에는 빈곤한 공격력이 가장 크다.

리그 후반기 시작과 더불어 포항은 전남에게 3골을 넣은 경기를 제외하고는 1골 혹은 무득점 경기를 기록했다. 공격자원의 부재를 인식해선지 포항에서도 정원진을 내보내고 즉시 전력감인 이석현을 영입하면서 변화를 꾀하지만 되레 발전 가능성이 있던 정원진을 내보냈다는 비판만 받고 있는 상황이다.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포항의 공격진을 상대로, 인천이 원하는 시나리오로 무실점 경기를 만들어낸다면 충분히 포항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낼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유나이티드 다음 홈경기 안내>

8/4(토) 20:00 vs포항 / 인천축구전용경기장

▶ 예매(10%할인) : https://goo.gl/TXVNRs
▶ 문의전화 : 032-880-5526
▶ 시민주주 초청경기(ENS석 티켓 2매 제공) 

글 = 최준홍 UTD기자 (spearmanchoi@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1R] ‘쿠비 데뷔골’ 인천, 포항에 1-2 패배…3연승 도전 실패

UTD기자 최민지 2018-08-04 125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