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2R] ‘행복이 아빠’ 문선민, “아빠가 된 것 서서히 실감…뭉클함 느껴진다”

3280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형찬 2018-10-07 1235


[UTD기자단=대구] 새 아빠가 된 인천유나이티드 문선민이 자신의 클래스를 과시하며 세상에 태어난 딸 행복이(태명)에게 멋진 득점으로 선물을 안김과 동시에 팀에 승리를 안겼다.

안데르센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10월 6일 대구스타디움에서 펼쳐진 ‘KEB하나은행 K리그 1 2018’ 32라운드 대구FC와의 원정경기에서 문선민, 무고사의 골로 2-1 승리를 기록했다.

양 팀 모두 승리가 간절한 상황에서 전반 24분 인천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주인공은 문선민이었다. 아길라르가 하프라인 부근에서 환상적인 로빙 스루 패스를 넣어주자 이를 문선민이 감각적인 칩샷으로 마무리하며 이날 경기 팀의 선제골이자 자신의 시즌 13호골을 뽑아냈다.

경기 후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문선민은 “최근 몇 경기 동안 승리를 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다”면서 “이번 대구원정에서 우리가 원하는 결과물을 가져와서 기쁘다”고 총평을 전했다.

선제골 득점 이후 문선민은 특별한 골 세레머니를 펼쳐 보였다. 경기 전날(5일) 태어난 딸 행복이와 아내를 위한 특별 선물이었다. 사실 문선민은 이번 대구원정을 앞두고 제대로 훈련에 임하지 못했다. 아내의 출산이 임박한 상황이었기 때문이었다. 갈 길 바쁜 인천에게 주요 전력 문선민의 이탈은 크나 큰 변수였다. 그러나 안데르센 감독은 통 큰 배려를 했다.

문선민은 “2세 탄생이라는 게 인생에서 1번 내지 2, 3번 있는 일인데 감독님께서 그걸 아시고 나를 신뢰해주시고 배려해주셨다”며 “경기를 앞두고 이틀 동안 훈련을 하지 못했는데 선발로 내세우신 건 나를 믿어주신 선택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더 이를 악 물고 경기에 나섰던 것 같다. 함께 이해해주고 축하해준 팀 동료들에게도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경기 종료 직후 문선민은 곧바로 S석에 자리 잡은 인천 원정 팬들에게 달려가 인사를 전한 다음 재빨리 라커룸에 가서 샤워를 하고 인천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한시라도 빨리 딸 행복이와 아내를 만나기 위함이었다. 수화기 속으로 들려온 문선민의 목소리는 되레 차분했다.



아빠가 된 소감을 묻자 문선민은 “사실 아직 실감은 나지 않았는데, 경기를 마치고 와서 아기를 안아 보니까 실감이 나는 것 같다”고 웃어 보인 뒤 “뭉클함이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딸을 품에 안았지만 문선민은 이내 오는 8일 A매치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국가대표팀에 소집된다. 지난 9월 A매치 주간에 이어서 벤투호 2연속 발탁이다.

이 부분에 대해 묻자 문선민은 “벤투 감독님이 내 장점을 많이 알아주시는 것 같다. 아직 감독님께 보여드리지 못한 게 많다”며 “감독님께서 원하시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끔 내 장점을 더 부각하고자 한다. 그래야지만 나도 꾸준히 국가대표팀에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 시즌 개막에 앞서 문선민은 공격 포인트 15개를 개인 목표로 잡은 바 있다. 이미 그 목표를 이룬 가운데 일찌감치 그는 새로운 목표로 공격 포인트 20개로 상향 조정했다. 현재 그는 13골 5도움으로 2차 목표 달성도 목전에 둔 상황이다.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을 이었다.

그러자 문선민은 “20개를 넘으면 25개를 목표로 할 것이다. 팀이 어려운 상황이기에 최대한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게 내가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선민은 인천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문선민은 “지난 경남전 홈경기에서도 0-2로 끌려가다가, 2-2로 비길 수 있었던 부분은 팬 여러분의 열띤 응원 덕이었다”며 “이번 대구원정에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응원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 이제 6경기가 남았는데 선수들 모두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스타디움]

글 = 김형찬 UTD기자 (khc8017@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