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치앙마이 LIVE] ‘파검의 피니셔’ 무고사, 2019시즌 맹활약을 꿈꾸는 인천의 해결사

336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형찬 2019-01-31 537


[UTD기자단=치앙마이(태국)] 지난 2018시즌 인천유나이티드의 화끈한 공격 축구의 선봉장에 섰던 ‘파검의 피니셔’ 무고사가 더 좋은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인천 구단 명예기자단 UTD기자단은 매년 팬들에게 시즌 대비 담금질에 한창인 파검의 전사들의 소식을 전하기 위해 2017년부터 해외전지훈련 취재를 진행하고 있다. 2019시즌 전지훈련지에서 만나본 6번째 주인공은 인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공격수 무고사다.


다음은 무고사 선수와의 일문일답 전문.



Q. 일찌감치 2021년까지 인천과 연장 계약을 마치고 이곳 태국 치앙마이 전지훈련에 합류했다. 인천에서 2번째 시즌을 앞둔 느낌은 어떤가?

“인천과 새롭게 계약을 할 수 있어 너무 기분이 좋다. (기량이 좋은) 새로운 선수들도 여럿 와서 기대하고 있다. 컨디션을 홈 개막전에 맞춰놓고 개막전 승리만 바라보고 있다(웃음)”

Q. K리그 입성 첫 해부터 리그에서 손 뽑히는 득점력(19골 4도움)을 선보였다. 한국 생활에 있어 어려움이 없었나? 누구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지 궁금하다.

“특별한 어려움은 없었다. 인천의 모든 구성원들이 내가 한국 생활에 적응하도록 도움을 준 고마운 존재들이기 때문이다. 작년에 팀에 합류하자마자 많은 포인트를 기록해서 기분이 좋다. 작년 내 기록에 만족하지 않고 올 시즌 더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인천과 몬테네그로 국가대표팀까지 모두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다. 자신이 생각하는 득점 비결이 있는지?

“인천을 위해서, 그리고 내 조국인 몬테네그로를 위해 골을 많이 넣는 것은 상당히 기쁘다. 내 자신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기보다 우리 팀원들이 노력해서 나에게 전달해주고, 내가 전달받아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것뿐이다. 내가 세운 공은 모두 우리 팀원들에게 돌리고 싶다”



Q. (팬질문) 지난 시즌 공격을 같이 책임지던 선수들(문선민, 아길라르 등)이 많이 이적했다. 인천의 원톱 공격수로서 이번 시즌에 임하는 새롭게 임하는 각오가 있나?

“문선민이나 아길라르의 이적이 아쉽긴 하다. 하지만 우리 팀에 허용준이나 하마드 등 좋은 선수들이 여럿 팀에 합류했다. 올 시즌 그 선수들과 호흡 맞추며 더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

Q. 인천이라는 팀과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지?

“인천 팬들은 나와 특별한 관계다. 내가 골을 넣으면 나의 골 셀레브레이션을 함께 즐기고, 따라해주며 기뻐해준다. 올 시즌에도 인천 팬들과 계속해서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고 싶다”

Q. 2019년이 끝났을 때 팬들에게 어떤 선수로 기억되고 싶은지?

“지난 시즌 마지막 전남과의 홈경기는 마치 우리가 (챔피언십을) 우승한 것처럼 정말 감회가 남달랐다. 이번 2019년에도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들, 기쁨을 나누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인천 팬들과의 기쁜 시간들을 만들기 위해 나 역시도 더 많이 노력할 것이다”

Q. 인천 팬들은 당신들과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어 한다.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올 시즌은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홈경기의 평균 관중이 1만명 이상 오는 시즌이 되었으면 좋겠다(웃음). 내가 외국인 선수임에도 인천 팬들이 나를 너무 좋아해줘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있다. 올 시즌에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선수가 되겠다”

[태국 치앙마이 알파인 리조트]

글 = 김형찬 UTD기자 (khc8017@naver.com)
사진 = 이명석 UTD기자 (moungsuk75@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