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김봉길 감독,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3479 구단뉴스 2014-08-22 3591

인천유나이티드 김봉길 감독이 포항스틸러스 황선홍 감독의 지명을 받아 ‘아이스버킷 챌린지’ 행사에 동참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고 루게릭병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끌기위해 미국에서 시작된 이벤트다. 얼음물을 뒤집어쓴 사람이 캠페인에 동참할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고, 지목된 사람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미션을 수행하지 못할 경우 ALS 재단에 100달러를 기부하면 된다.

 

김 감독은 22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훈련을 마친 후 코칭스태프와 구단 직원의 도움을 받아 얼음물 세례를 받았다. 선수들 중에 얼음물 세례를 할 용기 있는 지원자를 찾았지만 서울전 대패 이후 감독님께 크게 혼나서 무서워서 못하겠다며 선수들이 발뺌을 했다는 후문.

 

한편 김 감독은 얼음물 세례를 받기 전 “황선홍 감독의 지명으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루게릭병에 관심을 갖고 따뜻한 손길을 나눴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긴장한 코칭스태프가 얼음물을 너무 천천히 부은 탓일까. 얼음물 세례를 받던 김 감독은 도중에 일어나 “부으려면 한 번에 부어야지 이렇게 천천히 부으면 나 죽으라는 거냐”며 핀잔을 줘 주위에 있던 선수들이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김 감독은 얼음물 세례를 받은 후 다음 도전자로 울산현대 조민국 감독, 이천수, 유현을 지목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구단뉴스

인천UTD, 홈에서 부산잡고 경부선 탄다

홍보운영팀 2014-08-28 3486

IUFC MATCH

NEXT HOME MATCH

파이널라운드 준비중입니다

NEXT MATCH

포항

V

10월 24일(일) 15:00
@포항스틸야드

인천

LAST MATCH

인천

0:1

10월 06일(수) 19:00

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