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2R] 연패 탈출 성공한 인천, 전북 상대로 파이널 A 도전

391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우형 2021-09-24 310


[UTD기자단] 어렵사리 연패를 탈출한 인천이 전북을 상대로 파이널 A 도약에 나선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25일 토요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전북현대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 1 2021’ 3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파이널 A 도전’ 인천 vs ‘리그 선두 도전’ 전북

FC서울에 무승부를 거두며 연패 탈출에 성공한 인천은 승점 37점으로 8위를 기록 중이다. 5위 수원삼성, 6위 포항스틸러스와 승점이 2점 차에 불과해 전북과의 경기 결과에 따라 5위도 바라볼 수 있다. 또한, 24일 뜻밖의 몰수승으로 승점 3점을 획득한 제주와 승점이 같아지면서 이번 전북전은 파이널 A 도전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다.

전북은 울산과의 승점 차가 어느새 1점이다. 선두 탈환을 노리고 있다. 이 때문에 전북은 이번 라운드 경기 결과에 따라 선두 탈환까지 가능하다. 울산을 추격해야 하는 전북으로서 인천전은 놓칠 수 없는 경기일 것이다.



1무 1패 인천, ‘전주 원정 악몽 탈출이냐, 인천 홈 경기력 재현이냐’

인천은 올 시즌 리그에서 전북을 두 번 만나 1무 1패를 기록했다. 백승호의 데뷔전으로 화제를 모았던 9라운드 전주 원정에서 인천은 무기력한 경기력 속에 대량 실점하며 0-5로 대패했다. 인천 홈에서 펼쳐진 19라운드에서는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인천은 이날 우세한 경기력으로 경기를 주도했으나 후반 종료 직전 쿠니모토에게 통한의 실점을 내주며 아쉽게 다잡은 경기를 놓쳤다.

이번 시즌 마지막 리그 맞대결이 될 수도 있는 전주 원정에서 인천이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9라운드처럼 무기력한 모습으로 대패하며 상위권 도약에 실패할지, 19라운드처럼 좋은 경기력으로 원정 악몽을 깰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가 뜨겁다.



인천의 측면, 전북의 측면을 봉쇄하라

이 경기의 승부처는 양 측면이 될 전망이다. 전북은 지난 경기에서 전북 데뷔골을 터트린 송민규를 비롯해 문선민, 한교원, 구스타보 등 빠른 발을 가진 자원을 활용해 인천의 측면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인천은 베테랑 오재석을 필두로 강윤구, 김보섭, 김창수 등이 전북 측면 자원을 효과적으로 봉쇄해야 한다.

추석 연휴 마지막 날 팬들에게 연패 탈출이라는 선물을 안긴 인천 선수단. 파이널 A를 향한 인천의 비상이 전북전에도 이어질 수 있을지 팬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글 = 이우형 UTD기자 (lwh0794@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2R] 인천, 전북 원정에서 0-2 패

UTD기자 심재국 2021-09-27 197

IUFC MATCH

NEXT HOME MATCH

준비중입니다

NEXT MATCH

광주

V

12월 04일(토) 15:00
@광주축구전용구장

인천

LAST MATCH

인천

0:0

11월 28일(일) 16:30

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