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6R] '완벽했던 전반전' 인천, 대구 3-1로 꺾고 리그 홈 3연승

429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범근 2023-08-16 308


[UTD기자단=인천] 무고사의 복귀골과 함께 완벽한 전반전을 보낸 인천이 대구를 꺾고 리그 홈 3연승에 성공했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13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3’ 26라운드 대구FC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홈팀 인천은 3-5-2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최전방에는 무고사와 제르소가 나섰다. 김도혁과 이명주, 문지환이 중원을 이뤘다. 민경현과 김준엽이 측면 수비로 나왔고, 델브리지, 김동민, 오반석이 스리백을 구성했다. 골키퍼 자리에는 이태희가 선발 출전했다.

원정팀 대구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에드가가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했고, 세징야와 고재현이 측면 공격수로 배치됐다. 중앙 미드필더로는 이진용과 박세진이 기용되었다. 홍철와 황재원이 풀백으로 나왔고, 홍정운, 김진혁, 조진우가 중앙 수비를 이루었다. 골문은 오승훈이 지켰다.




'무고사, 문지환, 제르소 연속 골' 인천, 전반에만 3득점

인천은 대구를 상대로 지난 경기들과 달리 중앙 미드필더를 3명 배치하는 3-5-2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이유는 두 가지였다. 하나는 평소보다 중원을 두텁게 구축해 세징야라는 대구의 에이스를 막기 위함이었다. 두 번째는 최전방 공격 강화였다. 공격수들을 지원할 수 있는 미드필더를 많이 배치해 기회를 만들겠다는 의도였다.

인천의 이 선택은 모두가 기다렸던 그 장면으로 돌아왔다. 전반 22분, 대구가 자신들의 진영에서 공격을 시작하려 할 때 델브리지가 머리로 공을 끊어냈다. 박스 안에서 공을 받은 제르소는 비어있던 무고사에게 공을 내주었다. 무고사는 정확하고 강력한 오른발 슛으로 대구의 골망을 갈랐다. 작년 6월 22일 강원FC전 해트트릭 이후 417일 만에 나온 무고사의 인천 복귀 골이었다. 투톱을 살리고자 한 인천의 의도가 적중한 선제골이었다. 

인천은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31분, 이명주의 코너킥을 문지환이 헤더로 연결했다. 문지환의 헤더는 대구 수비수 홍철의 몸을 맞고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전반 추가시간 인천의 세 번째 골이 터졌다. 이번에는 역할을 바꿨다. 역습 상황에서 무고사의 전진 패스를 제르소가 마무리했다. 전반에만 3골을 넣고 앞서 간 인천이었다.



인천, 후반에 1골 실점했지만 안정적인 수비로 승점 3점 획득

후반 시작과 함께 양 팀 모두 교체 카드를 한 장씩 사용했다. 인천은 전반 막판 부상당한 문지환을 빼고, 그 자리에 음포쿠를 투입했다. 대구는 이진용 대신 케이타를 넣어 측면 수비에 변화를 주었다.

후반 대부분은 대구의 공격으로 진행되었다. 3골이나 필요한 대구가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인천의 무게중심이 내려갈 수밖에 없었다. 그래도 인천은 대구의 공세를 효과적으로 막아냈다. 대구는 에드가의 머리를 노린 공격을 자주 시도했지만 인천 센터백들의 높은 제공권으로 대구의 크로스를 무력화했다.

3-0 스코어가 지속된 후반 중반, 양 팀 모두 공격에 변화를 주었다. 인천은 무고사와 제르소 대신 천성훈과 김보섭을 투입해 공격에 다시 활기를 불어넣었다. 대구는 에드가를 빼고 이근호를 넣었다. 공격의 콘셉트를 공중에서 발밑으로 바꾼 대구였다. 대구는 달리진 공격으로 효과를 냈다. 대구는 후반 38분 세징야의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만회했다. 그러나 대구의 공격은 거기까지였다. 인천이 남은 시간 동안 집중력 높은 수비로 대구의 막판 공세를 틀어막았다.

전반에만 3골을 넣은 인천은 대구에 3-1로 승리했다. 리그 홈 3연승에 성공한 인천은 이 승리로 대구를 제치고 리그 7위로 올라서며 4위 FC서울과의 승점차를 2점으로 좁혔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박범근 UTD기자 (keu0617@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