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주니어U15 22R] ‘시즌 마무리’ 이성규 감독, “어디서든 좋은 선수로 성장하길”

435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성의주 2023-11-09 204


[UTD기자단=인천] 이성규 감독이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선수들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이성규 감독이 이끄는 인천 광성중은 지난 4일 승기천연구장에서 열린 ‘2023 K리그 주니어 U15’ A조 22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 U-15 제주중학교와의 홈경기에서 2-1로 패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성규 감독은 “이번 경기는 준비하고 연습한대로 많이 나오지 못했다. 그게 좀 아쉽다. 주중에 ‘2023 인천광역시 챔피언십 축구대회’ 준결승과 결승전이 있었고, 피로도로 인해 리그 경기에서 체력을 비롯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서 경기를 원하는 대로 잘 풀지 못했다”며 아쉬움이 담긴 총평을 밝혔다.

실제로 이번 경기 상대였던 제주중은 리그 순위상 하위권에 속하는 팀으로, 인천 광성중이 이번 시즌 이미 이겨본 적 있는 상대였기 때문에 패배는 더 큰 아쉬움으로 이어졌다. 전반에는 제주중이 무섭게 몰아붙이며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인천 광성중은 후반 들어 좀 더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이며 역전을 노렸다. 이성규 감독은 “하프타임에 수비에 대한 방법을 다시 잡아줬다. 전방 압박이나 수비에 대한 밸런스가 전반보다는 균형이 잘 맞아서 좀 더 공격적으로도 나아진 모습을 보인 것 같다”고 말했다.

후반전에 이뤄진 변화 중 하나는 중앙 수비수로 나섰던 한준희의 최전방 이동이었다. 이에 대해 이성규 감독은 “상대의 약점을 노리고 역습을 가져가는 과정에서 할 수밖에 없는 선택이었다. 효과는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결과가 안 나와서 아쉬웠다”고 말했다. 한준희는 184cm의 신장을 가진 선수로, 공중볼에도 탁월하다. 보통 장신의 선수를 최전방에 배치할 때는 그의 헤딩을 기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한준희의 이동에는 전혀 다른 기대가 숨어 있었다. 이성규 감독은 “기존 최전방 공격수인 김정율이 부상을 당했다. 전방에서 싸워줄 선수가 필요했고, 하려는 전술에서 볼을 소유하고 뒷공간을 침투하는 싸움이 필요했다. 2학년 선수들은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여서 피지컬을 이용할 수 있는 한준희를 최전방으로 옮겼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를 치르기 전, 인천 광성중은 4위에 위치하고 있었다. 왕중왕전에 진출할 수 있는 순위인 3위와는 승점 차이가 컸다. 5위와의 승점 차이가 적긴 했으나, 왕중왕전 등 또 다른 대회의 티켓이 걸려있지 않으니 동기부여가 어려울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이성규 감독은 “3학년 선수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했다. 3년 동안 함께 해서 너무 감사했고, 승리라는 것은 장담할 수 없지만 마지막 시간인 만큼 최선을 다해서 후회 없이 하자고 말했다. 후배들도 형들을 생각했기 때문에 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끝은 또 다른 시작인 만큼 다음 시즌에 대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이성규 감독이었다. 그는 “다음 시즌은 상대가 밀어붙여도 조금 더 침착하고 차분하게 볼을 소유하고, 또 결과까지 낼 수 있는 그런 축구 스타일을 선수들에게 가르치고 싶다. 무엇보다 공격수들에 대해 개인 능력을 채워갈 수 있게끔 동계 훈련에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성규 감독은 졸업을 앞둔 3학년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너무 고맙고, 인천에서 좋은 추억만 가지고 갔으면 좋겠다. 고등학교에 가서도 어디서든 좋은 선수로 성장하기를 응원하고 바란다”며 마음을 전했다.

[승기천연구장]

글, 사진 = 성의주 UTD기자 (sung.euju.shin@gmail.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K주니어U15 22R] 주장 양진욱, “끝까지 뛰어준 동료들에게 고맙다”

UTD기자 성의주 2023-11-09 383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