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5R] 변재섭 감독대행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454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환희 2024-07-30 299


[UTD기자단=인천] 변재섭 감독대행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가 홈에서 승점을 얻지 못했다.

인천유나이티드가 지난 27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 1 2024’ 25라운드 FC서울과의 홈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경기가 종료되고 공식 기자회견장에 들어온 변재섭 감독대행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경기 보셨겠지만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줬다. 결정력에서 승패가 갈린 것 같다”고 경기 총평을 남겼다.

전반전과 비교했을 때 후반전에 인천의 경기력이 떨어졌다. 이에 대해 변재섭 감독대행은 “실점 이후에 선수들이 마음이 급해진 것 같다. 그런 부분들이 분위기나 밸런스라든지 여러 부분이 무너진 원인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인천은 2주의 휴식기를 가진 뒤 8월 10일에 제주 원정을 떠난다. 휴식기에 보완하고 싶은 점에 대해 묻자 변재섭 감독대행은 “전술적인 부분에 변화를 주려고 준비하고 있다. 지금까지 해왔던 압박이나 점유율 부분에 변화를 줘야 할 것 같다”고 대답했다. 준비 중인 전술 변화가 예전처럼 역습에 집중하는 방향인지 묻는 질문에는 “그게 아니라 오히려 더 점유율을 강화하는 축구를 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인천은 홈에서 8경기 연속으로 승리하지 못하고 있다. 변재섭 감독대행은 “어려운 상황이다. 선수들이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도 쉽지 않다. 나도 아쉽고 안타깝다”고 말했다. 휴식기 이후에는 부상자들이 돌아오는지 묻자 “제르소는 휴식기 이후에는 돌아올 것이라고 희망을 가지고 있다”고 대답하며 인터뷰를 마쳤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이환희 UTD기자 (hwanhee515@naver.com)
사진 = 이다솜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