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8R]성남전 김봉길 감독대행 인터뷰

46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조성은 2012-06-28 1145

user image
상주전에 승리를 한만큼 연승을 하고싶었는데 득점 없는 경기가 되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무더운 날씨와 계속되는 경기로 체력이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늘 최선을 다해주는 선수들에게 고맙고, 곧 있을 경남과의 경기 준비를 잘 하겠습니다.

-수비 조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히셨는데, 어떤 점에 강점을 두셨는지?
=광주전부터 상주전까지 계속 경기 내내 무실점으로 가다가, 마지막에 뒷심 부족으로 실점을 했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 훈련하고 주의를 많이 줬습니다. 오늘 경기를 보니 잘 된 것 같습니다. 오늘 수비 선수들에게 100점을 주고 싶습니다.

-연승은 못했지만 16위라는 순위에서 벗어나 탈꼴찌를 했다.  좀더 상위권으로 순위를 올리려면 골 득점이 할텐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오늘 경기 전에 박태민, 이규로 선수에게 상주전보다 적극적인 사이드 윙 백 역활을하며, 공격적인 부분에 대해 힘써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중앙을 파고드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사이드를 중점으로 공격 활로를 찾으려고 했는데 후반전에 들어가 급격히 체력적으로 부족하다 보니 그것이 아쉬웠습니다. 좀 더 밀어 붙이려고 했는데 그것이 안되다보니 우리팀이 늘 문제시 되는 마지막이 역시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득점력 부족에 대해 더 보완하겠습니다.

-공격수 부재가 가장 큰 문제라고 말씀하셨는데, 가장 중요한 공격수인 설기현 선수가 계속 경기를 뛰고있습니다. 설기현 선수 활요 방법은 어떤지?
 저희는 지금 있는 자원으로 계속 경기를 해나가야합니다. 체력적인 상태를 봐가면서 설기현 선수, 김남일 선수 모두 체크하며 준비 하겠습니다.또한, 유준수 선수와 한교원 선수가 스트라이커로 활용 될 수 있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는 않습니다.

-박태민 선수 체력적 부재 아쉽지만,  전반전은 기회가 많았습니다. 왼쪽 측면이 강해지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이규로 선수가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왼쪽에 박태민 선수를 기용중인데 공격, 수비 모두 활발한 선수이다 보니 결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 박태민- 정혁 선수 콤비 플레이 아주 좋았습니다. 어느 팀이나 중앙을 뚫고 공격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항상 사이드 쪽에 공격 활로를 찾으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글 = 조성은 UTD 기자 (anna9295@nate.com)
사진 = 이상훈 UTD 기자 (mukang@nate.com)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9R 경남전 김봉길감독대행 인터뷰

UTD기자 이예지 2012-07-01 1048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