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챔피언십] ‘시원한 대역전’ 인천 대건고, 전남 광양제철고에 3-1로 승리

474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지우 2025-07-16 271


[UTD기자단=천안] 2024년 K리그 U17 챔피언십 우승 팀이었던 인천 대건고가 유스 챔피언십 무대로 돌아온 첫 경기에서 깔끔한 승리를 거뒀다.


최재영 감독이 이끄는 인천 대건고는 지난 12일 천안축구센터 인조1구장에서 열린 ‘2025 GROUND.N K리그 U18 챔피언십’ 조별리그 1라운드 전남드래곤즈 U18 광양제철고등학교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인천 대건고는 4-4-2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김민결 골키퍼가 골문을 지키고, 이준섭, 한가온, 한준희, 최규빈이 수비진을 구축했다. 중원에는 예승우, 김동재가 나섰고, 양 측면에는 양진욱과 임예찬이 출전했다. 공격진은 장태민, 김정율이 기용됐다.



초반의 위기를 극복하며 경기력을 끌어올린 인천 대건고

경기가 시작된 후 양 팀은 팽팽한 흐름으로 경기를 치렀다. 인천 대건고는 좌측 풀백으로 배치된 최규빈의 전개 능력을 바탕으로 공격을 시도했고, 전남 광양제철고는 압박 강도를 높여서 인천 대건고에 부담을 줬다.

공방전이 오가던 도중, 인천 대건고에 변수가 발생했다. 한준희가 경합 과정에서 발등에 타격을 입으면서 더 이상 뛸 수 없게 되었고, 전반 16분 김정연과 교체되었다. 교체 이후 인천 대건고는 팀을 최대한 추스르고 경기에 임하고자 노력했고, 임예찬과 예승우가 잇따라 슈팅을 기록했다. 한편, 전남 광양제철고는 장원홍, 임은총이 공격을 이끌면서 역습 전개에 매진했다. 전반 22분에는 임은총이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으나 최규빈이 몸을 던져 막았고,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어 장면 자체가 무산되었다.

하지만 인천 대건고는 전반적인 경기장의 상태나 템포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한 모습이었고, 공격진의 활동 범위가 좁아지면서 실수가 잦아졌다. 어수선한 상황에서 전반 35분 임은총이 득점하면서 인천 대건고는 선제 실점을 내줬다. 위기를 맞았지만, 인천 대건고는 바로 공격에 집중하여 반전의 기회를 모색했다. 연속된 슈팅을 가져가던 끝에, 임예찬이 추가시간 진행 중 동점골을 기록하면서 균형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몸이 풀린 인천 대건고, 후반을 장악하다

전반 종료 후 인천 대건고는 김정율 대신 박진을 투입하여 공격진 구성을 바꿨다. 전남 광양제철고는 임은총, 장우예 대신 오하람과 류지호를 투입했다. 후반 시작 후 인천 대건고는 동점골을 계기로 한결 몸이 가벼워진 임예찬의 활약을 바탕으로 상대를 흔들었다. 이에 전남 광양제철고는 후반 8분 장민재 대신 김수호 투입, 후반 15분 육준원 대신 서영우 투입을 선택하며 교체 카드를 연달아 소진했으나 분위기를 바꾸지는 못했다.

측면을 바탕으로 공격을 전개하던 인천 대건고는 임예찬에 이어 반대편의 이준섭까지 적극적인 플레이가 나오면서 더욱 파괴력을 높였다. 결국 후반 16분 이준섭이 양진욱의 패스를 받아 박스 안까지 진입하여 역전골을 터뜨리며 경기 분위기를 뒤집었다.

득점을 기록한 후 인천 대건고는 최규빈, 예승우 대신 조해성, 구현빈을 투입했다. 얼마 후인 후반 24분에는 장태민이 박스 안에서 기회를 잡았는데, 전남 광양제철고의 수비에 막혔다. 하지만 끝까지 문전에서 집중력을 유지하던 박진이 득점에 성공하며 3-1까지 달아났다.

전남 광양제철고는 후반 28분 장원홍이 프리킥을 시도하는 등 따라잡기 위해 분투했으나, 인천 대건고의 상승세가 매서웠다. 후반 34분에는 이준섭이 인터셉트에 성공한 후 직접 돌파하여 측면을 무너뜨렸고 컷백까지 했지만 김진관 골키퍼가 잡으면서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경기 종료 직전 인천 대건고는 임예찬, 양진욱 대신 이승우와 유민결을 투입하여 마지막 변화를 선택했다. 유민결은 투입 직후 득점까지 기록하는 듯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아쉽게 무산되었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인천 대건고는 대회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천안축구센터]


글 = 이지우 UTD기자 (jw2000804@naver.com)
사진 = 장기문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