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김치우 선수 이적 반대에 관해...

15361 응원마당 오푸른별 2007-01-16 569
김치우 선수 이적을 반대하는 분들을 선수 개인을 좋아할거면 전남으로 가면 되지않느냐? 인천 구단이 하는 일이니 따라야되지 않느냐? 그런 말들이 있습니다. 정말 어이가 없어 말이 안나옵니다. 이 반대하는 사람 모두가 김치우선수만 좋아하는 팬이었다면 이렇게 열 안냅니다. 그분들 말씀처럼 전남팬이 되서 전남을 응원하면 되니까... 하지만 우리는 엄연히 인천팬이기 때문입니다. 김치우 선수 자체로서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인천의 가족으로서 한명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가족이 아닌 선수는 오직 돈받고 움직이는 프로선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요. 하지만 인천팬이라면 한번씩 이런 말씀을 하셨을겁니다. 역시 우리 치우가, 역시 우리 효진이 잘해.. 임!중!용! 만약 돈받고 움직이는 프로선수로만 생각했다면 그런 정감, 애정이 없었겠죠. 그리고 치우선수, 효진선수, 요한선수 등도 프로선수로만 생각했다면 인천을 떠나기 싫다고 하지 않았을 겁니다. 모두 이러는 이유는 다들 인천의 가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것입니다. 그런데 왜 김치우 선수 이적에만 이런 이야기를 하냐구요? 지금까지 이근호선수, 이요한선수, 최효진선수, 김한원선수 등... 여러 이적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식에 인천팬들은 참아주었습니다. 왜냐하면 인천의 구단 사정을 알기때문에 그러했고 끝까지 참아주었습니다. 그러나 인천팬도 사람이고 인내심의 한계가 있듯 김치우 선수의 이적소식을 듣고 모든 이적에 대한 억눌린 슬픔과 분노가 튀어나온 것입니다. 얼마나 더 아픔을 참아야하는겁니까? 돈, 인천구단의 이익, 물론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비다. 그것때문에 인천팬들은 가족같은 선수 보내면서도 눈감았으니까요...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팬들도 슬픔을 인내할 수 없고 그 지경에 와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누가 가족같은 선수를 내보내는게 누군들 슬프지 않겠습니까? 그런 가족같은 선수를 또 보낸다는 것이 또 슬프고 슬플뿐입니다. 그리고 구단이 하는 일이니 팬들은 따라야 된다... 하지만 그건 정말 누가 말했듯이 광신도들이 무비판적으로 교주를 따르는 것과 다를바 없죠. 그리고 시민구단의 주인은 인천을 지지하는 시민들입니다. 인천을 지지하는 시민들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는 것이 시민구단으로서의 직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어떤 분의 글을 보니 구단의 입장이 내일쯤 나온다고 하더군요. 시민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납득할 수 있는 구단의 입장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 어쩔수 없는거죠..좋은 선수들 뻇기기 싫다면 친구들을 끌어 모아서 인천팬으로 만들어 인천의 재정을 채우는게 최고일듯
    서한석 2007-01-22

  • 남윤석님 말에동감합니다. 지금당장 구단을 따르라는 것은 무리인듯 싶어요.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린 시민구단입니다. 그런데 시민이 할수있는일이 없다는것, 그리고 우리들의 의사는 철저히 배제한것이 불만인거죠. 함께 대화해나가면서 풀었으면 좋았을것을 ...
    황복근 2007-01-17

  • 다만 슬픔의 도가 넘어서 구단을 일방적으로 비난한다던지 난이제 인유팬안해 그런다든지 마음에도 없는말을 하게되면 서로가 상처를 입지않겠어요.치우,요한,효진,근호,한원 슬퍼하지않도록 또 영원히 인유를 잊지않도록 힘싫어주고 격려해주자고요.
    남윤석 2007-01-17

  • 글의 요지를 잘 이해 못 하시는분이 한분 계시네요, 구단의 입장표명이 있기를 기대한다는 내용과 나간 선수들이 아쉽다라는 내용인데 다른쪽으로 이야기를 끌고가시는 것은 무리인것 같습니다.
    심인보 2007-01-17

  • 제가 저렇게 써놓은건 권오봉님이 위에 써놓은 댓글때문에 달린건줄 모르시나요? 권오봉님이 먼저 "그것들이 단지 돈 받을려고만 한 것일까요?" 라고 하셨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에 대한 대답을 한것인데 왜 또 딴말씀인가요? 돈 받을려고 한것 맞는거 모르는 사람 있습니까?
    박보연 2007-01-17

  • 박보연님 이적시키는데 돈 받는게 당연하죠. 돈 안받을꺼면 이적을 왜 시키나요? 이적료를 챙기위해 최효진 선수를 보낸 것 이죠. 필요 없는 선수이기에 보낸 건가요? 이해 할 수 없군요.
    권오봉 2007-01-17

  • 최효진 선수 이적부터 돈 받을려고 한것 맞습니다.
    박보연 2007-01-17

  • 오문수님 안타까움이 큰 시간이지만 전지훈련을 앞두고 있던 구단을 생각해 보십시오. 최효진 선수 이적을 시작으로 줄줄히 나갔습니다. 그것들이 단지 돈 받을려고만 한 것 일까요? 주전선수 나가다 보니 포지션을 맞춰야겠고 당장 2군에서는 올라올 선수 없다 보니까 줄줄이 역기어서 이적된거 아닌가요?
    권오봉 2007-01-17

  • 권오봉님... 쉽게 자신의 감정을 노출하시네요. 하숙집에서도 기존에 있던 하숙생에게 더 정이 가는 법입니다. 더구나 하숙집에 더 있고 싶어했던 학생이라면 더 하겠죠. 선수들을 가족같이 생각하고 계신 분들의 심정을 그냥 이해해주시기만 하시면 될텐데... 아쉽습니다. 새로 들어오는 선수들은 당연히 팬으로서 사랑하고 응원할 것입니다. 지금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더 큰 시간입니다. -_-
    오문수 2007-01-17

  • 하... 참 이해못하시네요.. 저는 떠난 가족에 대해 이야기한거지 들어온 가족에 대해 이야기한게 아닙니다. 저는 들어온 가족이 불만이라는게 아닙니다. 떠난 가족에 대한 아쉬움과 슬픔을 이야기하고 있는겁니다. 그리고 더 오래있었는데 떠나는 선수에 대해 더 깊은 감정을 느끼는건 인지상정아닙니까?
    오푸른별 2007-01-16

  • 인천 선수를 가족이라 표현하셨는데 영입되어온 선수는 가족이 아니란 말입니까? 기존에 있다가 떠난 선수만 가족인가요? 김치우 선수보내고 수비에 리빌딩 할만한 선수를 데려왔습니다. 이요한 선수마저 보낸 마당에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었습니다. 한 선수가 떠난 것만 보이시나요? 떠난 선수 못지 않게 영입된 선수도 보십시오. 작년과는 다르게 이적을 시키더라도 앞으로를 보고 시키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권오봉 2007-01-16

  • 그래요~하루빨리 구단사정이 좋아져서 이렇게 힘든날이 안왔으면 좋겠네요~지금 인유의 고통은 언젠가는 반드시 보상받을 날이 올꺼라고 생각됩니다~하지만 떠난선수는 떠난선수고 새로 영입된 선수들에게 상처가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네요~구단의 입장표명이 하루빨리 나오고 언능 진정됬으면 좋겠습니다~
    김원석 2007-01-16

다음 응원마당

근데 제주도 선수 은근히 많이보내는거같음

이태환 2007-01-17 348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