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우리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가는 사람들입니다.

16920 응원마당 조광희 2007-09-16 404
이 글은 제가 인천 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을 지지하는 사람으로서 개인적인 의견을 적은 글이니만큼 다른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우리가 인천 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을 사랑하고 지지하는 사람이라면 소속이 있건 없건, 소속이 있다면 어느 클럽이냐에 상관없이 인천 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의 우승을 위해 하나의 목소리를 내야하겠죠. 특히나 다른 구단과는 다르게 우리 인천 유나이티드 서포터는 개별 클럽들의 연합이기에 최소한 경기중 서포팅이나 이번 수원 단관 문제와 같은 대외적인 일에 대해서는 하나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가 구단 공식 홈페이지인 만큼 개별 의사 표현은 있을 수 있어도 최소한 클럽의 이름을 내걸고 의견을 개진하려면 적어도 사전에 협의를 진행하고 서포터 클럽 연합 이름으로 공식적인 의사를 표현한 후에 그 의견에 대해서 어떠하다...라는 의견을 표현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글들과 댓글들 읽어보니 참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확인되지 않은 루머에 부화뇌동한다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인터넷 찌질이들과 뭐가 다르겠습니까? 흔히 마녀사냥이라고 표현되는 대부분의 사건들이 이렇다고 하더라...저렇다고 하더라....라는 카더라 통신... 유언비어들이 돌고 돌아서 결국 없는 말들도 생겨나고 멀쩡한 사람 죽일 놈으로 만들어가지 않습니까? 여기는 우리가 사랑하고 지지하는 인천 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아래 어느 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서포터뿐만 아니라 일반 관중, 타 구단 지지자들도 들어와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굳이 서포터와 일반관중이라고 나눈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인식하고 있는 듯하여 그리표현한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정말 인천 유나이티드를 사랑하고 지지한다면 격앙된 감정을 표출하기에 앞서서 한번쯤 더 생각해보고, 한번만 더 사실을 확인해보고, 조금만 흥분을 가라앉히고 그 다음에 글을 적더라도 늦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 새로운 규칙이 필요하면 만들면 되는 것이고 필요하면 합의하여 고치면 되는 것입니다. 8강전 이전에 클럽간 개인간의 갈등이 다 해소되기를 바랍니다.
    조재영 2007-09-16

  • 이번일은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인유의 서포터스가 서포터스를 원한다면 그는 모든 인천팬들일겁니다. 서포터스의 힘찬 퍼포먼스와 구호에 박수를 보내고 격려하는 자들이 인유서포터스를 포함한 주변의 인천팬입니다. 인천팬은 서포터스를 지지하고 사랑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재영 2007-09-16

다음 응원마당

인천 화이팅

이성규 2007-09-17 49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