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억울한게 있다면 당연히 항의 해야지요.

17062 응원마당 안금옥 2007-09-23 272
억울한게 있다면 당연히 항의 해야지요. 절차를 밟아서. 하지만 무력행사는 어떤 경우에서도 옳다고 할수 없습니다. 게다가 문학구장의 관중들 중에는 그런것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도 분명있습니다. 인유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팬들도 많고요 "우~"같은 야유로도 많은 관중이 하나가되서 소리를 낸다면 충분히 어필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제 에두침분출 장면이 리플레이될때 야유나 에어혼없이도 경기장전체가 자동으로 술렁거리는걸 보고 전관중이 같은 생각을 하니까 진짜 그 분위기 자체가 경기장을 압도하는게 ㅎㄷㄷ 거리더군요. 무력행사가 답이 아닙니다. 무력행사는 우리의 스트레스를 풀기위한 하나의 임시방편일 뿐이지 결코 득이 될만한 행동이 아닙니다. 개랑처럼 밥먹듯이 사고치고 다니는 그런 망나니 응원문화는 흉내조차도 내지맙시다. 그건 열정이나 팀에대한 사랑이 아니라 그냥 철없는 망나니짓일뿐입니다. 또한 심판문제. K리그 고질적인 문제죠. 하루아침에 고쳐질 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심판 한두명 자른다고해서 해결될 일도 아니고요. 그동안 K리그 심판들 보아온 결과...자르고 다른 심판이 들어온다고 해도 크게 나아질것은 없다고 봅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그게 지금 K리그 현실입니다. EPL같은 빅리그 심판들은 월급도 잘받고 대우도 좋다고 합니다. 경쟁이 치열할테니 그만큼 질이 좋고 훌륭한 심판들도 당연히 많겠구요. 지금 K리그 심판들. 우리 리그팬들의 기대에 많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심판을 가장 잘본다는 사람들을 테스트를 통해서 임명했겠지...아무나 시키지는 않겠죠. 심판들도 나름 고역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공부 못하고 싶어서 못하는 학생이 어디있나요. 판정시비가 계속 나오고 그러다보면 심판들도 갈수록 주눅들고 우리 팬들이 원하는 소신있는 판정도 점점 사라지고 눈치판정,보상판정만 늘어갈겁니다. 인천팬뿐만이 아니라 모든K리그팬들이 심판들의 자질부족을 어느정도 이해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다보면 무력행사까지 가는 극단적 행동은 자제할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건 결과론적인 얘기지만 어제경기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인천선수들에게 매력을 느꼈던거 같습니다. 전반 신영록 선수가 골을 넣었을때만해도 E석에서 관중들이 박수치고 좋아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쫌 어이가.... 그분들은 중립팬으로 오신분들이었겠죠. 하지만 갈수록 인천선수들의 9대11의 투혼을 보고 인천편향모드로 변신. -밑에 어떤글에 댓글로 작성한 글인데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글로 올립니다.

댓글

  • 본문에서도 썼지만 심판의 오심문제는 심판의 능력문제입니다. 순간 판단력의 문제죠. 이건 심판 훈련을 통해 길러지는 것입니다. 경기장에서 윽박지른다고 없던 능력이 생기는게 아닙니다.
    안금옥 2007-09-24

  • 심판판정의 척도를 뒤바꾼다는것이 무엇을 바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심판이 "문학경기장에서 또 물병맞는거 아니야?? 인천관중들 무서우니 다음엔 인천한테 잘보여야겠다. " 라는 발상자체가 굉장히 우스운 발상입니다.
    안금옥 2007-09-24

  • 우~ 이소리가 과연 어필이 될 수 있을까요? 비록 지금 인천이 언론에 욕을 먹고있지만 이런 일련의 행위들이 심판판정의 척도를 뒤바꿀 수 있는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요? 다음엔 땅콩을 준비하는게 어떨까요? 어필도 하고 부상위험도 없으니
    윤석관 2007-09-24

  • 어제 우리선수들은 정말 열심히 싸웠고 마지막 퇴장순간까지 기립박수 받을만했습니다. 우리 선수들에게 보내야할 성원을 엄한곳에 에너지를 쏟느라 못했다는게 안타까웠습니다.
    안금옥 2007-09-23

  • 그리고 이건 다른얘긴데... 어제 경기 끝나고 퇴장할때 출구에 관중들 엄청 몰려 있길래.......저는 투혼을 보여준 인천 선수들에게 기립박수를 보내려고 몰려든 사람들인줄 알고 정말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경기끝나고 선수들이 E석관중에게 인사할때 호응분위기 쩔었거든요. W석도 그런줄알았는데... 날아드는 물병을 보고 이건아닌데 이건아닌데..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안금옥 2007-09-23

  • 야유를 하는게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수 있는 항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력행사를 하면 안좋게 보는 사람도 있고 어린이들도 있고. 그들의 지지를 이끌어 낼수가 없습니다.
    안금옥 2007-09-23

  • 우~ 같은 야유만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무력을 쓰더라도 좀더 조직적이고 정연한 시위라면 더 좋겠지만 어제와 같은 행동들도 안하는 것보다는 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스트레스 푸는 식으로 해서는 안되겠지만 어떠한 내용이라도 현장에서 강력하게 전달해야 한다고 봅니다.
    박무웅 2007-09-23

다음 응원마당

안종복 사장님!!!실망이예요!!!

신성일 2007-09-23 766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