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팀장입니다.
홈 경기 또는 원정 경기 시 홍염이나 청염 등등을 피우는 것을 프로축구연맹에서 자제해 달라는 요청이 왔습니다.
이미 알려 드렸듯이 우리 구단은 프로축구연맹에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내용 중 소지품 검사나 특정 물품의 반입 금지, 음료수 종이컵 사용 등에 대하여는 팬에 대한 존중과 관리 운영상의 어려움을 들어 거절 의사를 분명히 하였습니다.
홍염 건에 대해서도 불을 내거나 관중을 다치게 할 소지가 있다는 취지로서는 반대의 입장을 내세웠습니다. 구단은 관람석이 더 뜨겁고 열정적이길 바랍니다.
그러나 AFC에서 K리그에 경기장에서의 홍염 사용에 대해 강력히 경고하고 국제 대회 등에 관하여 불이익을 논할 정도가 되어 프로연맹에서 각 구단의 협조를 당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난해 AFC 경기에서 크고 작은 일이 있었지요) FIFA에서도 경기장 내에서의 홍염 사용 금지에 대한 강력 권고를 한 바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구단도 그런 사유에서라면 더 이상 외면하고 있을 수만은 없어 서포터즈 여러분께 홍염 등의 사용에 대해 자제를 당부 드립니다.
그게 좋다 나쁘다를 떠나 (좋다 나쁘다로 논쟁이 벌어지길 원치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 리그에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면 팬 여러분께서 참아주십사 당부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 구단은 대한민국 프로스포츠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하여 과감하게 새로운 것을 도입하거나 때론 기존 틀과 투쟁하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만 그 전에 이런 작은 일들에 같이 협조하면서 목소리를 낸다면 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구단의 입장과 권고를 잘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