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유나이티드 구단 정상화 운동에 인천붉은악마도 함께합니다.
국가대표팀의 젖줄인 K리그 구단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한것에 대해서 참으로 유감입니다.
이에 인천붉은악마는 공식 성명을 발표하고 구단 정상화 운동을 함께 전개하기로 하였습니다.
붉은악마내의 각 모임 커뮤니티에 서명운동관련 내용글을 요청하여 게시하고 온라인 서명운동 진행합니다.
작은 일이지만 인천유나이티드 구단정상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래 내용은 인천붉은악마 공식 성명 내용 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인천붉은악마입니다.
갑작스럽게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및 붉은악마 관련 공지가 아닌
K-리그 클럽팀 공지를 올리게 돼서 많은분들이 의아해 하실겁니다.
현재 인천유나이티드(이하 인유)는 신축된 멋진 축구전용경기장과 선수들의 좋은 경기력으로
외형적으로는 장미빛 미래가 펼쳐질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단의 일방적인 소통,구단 직원들의 복지부동 마인드 결과적으로
구단정책의 안일함으로 인한 팬들의 상처 등 내부적으로는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인유 통합서포터즈 미추홀보이즈는 대화를 통해 구단의 변화를 여러번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구단의 듣고 흘리는 자세로 인해 염증을 느낀 미추홀 보이즈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현재 인유의 상황을 인유의 미래를 장미빛으로만 알고 있는 인천시민과 축구팬들에게 알리고
구단의 전향적인 변화를 공식적으로 요구하게 됐습니다.
붉은악마 회원분들중 어떤분들은 우리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서포터인데 왜 K리그 클럽안의 문제를
알아야하고 그들을 도와줘야 하는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꽃은 줄기와 잎, 뿌리등이 제대로 역할을 해줄때 아름다운 꽃을 피우게 됩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한국축구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축구를 떠 받들고 있는 K리그, 내셔널리그, 챌리저스리그, 학원축구, 유소년축구 등은
꽃에 줄기, 잎, 뿌리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서포터하는 축구국가대표팀이라는 꽃이 시들지 않기 위해서
줄기, 잎, 뿌리가 병들지 않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게 관심과 성원을 보내야합니다.
그중에서도 인천붉은악마가 기반으로하는 지역의 가장 큰 뿌리라 할 수있는
인천유나이티드가 병들고 그걸 고치려하는 미추홀보이즈 행동에 붉은악마와 함께 동참하려는 이유입니다.
아직은 온라인상 성명운동으로만 도움을 줄 수없지만 대한민국 축구를 사랑하고 발전을 원하시는
붉은악마 회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인천붉은악마 -
---------------------------------------------------------------------------------------------
- 아래 인천유나이티드 서포터즈 연합 미추홀보이즈 구단정상화 운동 내용
인천유나이티드 대표이사 및 홍보마케팅팀장 사퇴를 요구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 구단에서 몇몇 축구행정가가 나간 이후, 인천유나이티드는 어떠한 비전과 모델도 없이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민구단의 롤-모델이던 구단은 어느새 무능력한 프런트가 장악한 구단으로 비쳐지고 있습니다.
구단운영이 이런 식으로 흘러간다면 더 이상 구단의 미래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루빨리 구단의 기획/운영에 있어 책임을 지는 구조가 성립되어야 할 것이며, 이에 인천유나이티드 서포터스 연합 미추홀보이즈는 일련의 사건에 책임이 가장 큰 대표이사 및 홍보마케팅팀장의 사퇴를 요구합니다.
미추홀보이즈 및 인천팬 여러분, 우리가 변화하지 않으면 구단을, 그리고 앞으로의 10년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우리가 동고동락 하여 벌써 인천의 지지자로 10년 입니다 우리도 나아가지 않는다면 도태 될 수밖에 없습니다. 어쩌면 지금 우리는 진정 위기에 처해져 있을지 모릅니다. 앞으로의 10년을 위해 모두 힘써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또한, K리그(클래식, 챌린지)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팀의 지지자 여러분. 이번 사건은 언제든지 자신의 팀에도 해당될 수 있는 일입니다. 몇 명의 구단프론트 변경으로 한 팀의 비전과 미래가 모두 사라져버릴 수도 있습니다. 지지자들이 자신의 팀을 지킬 수 없다면 언제든지 이러한 일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인천에서의 작은 움직임일지도 모르겠지만, K리그 전반에 우리 문화를 우리가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다음 아고라 서명(서명하기)
https://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34781&objCate1=1
미추홀보이즈 1차 성명서
https://myhboys.tistory.com/3
미추홀보이즈 2차 성명서
https://myhboys.tistory.com/7
미추홀보이즈는 3월 13일 미추홀보이즈의 2차 성명서 이후 구단으로부터 어떠한 답변도 듣지 못하였습니다.
아직도 구단은 인천의 팬들이 왜 화가나있고 무엇에 실망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축구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최근 유나이티드 졸속행정
1. 2012년 홈 유니폼
허정무 감독님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어, 유나이티드 홈유니폼 "파란색+빨간색"으로 변경.
추후, 구단프런트는 지지자들에게 허정무 감독님을 적극적으로 비난하며 자신들의 책임이 아닌 허정무 감독님의 책임으로 몰고 감.
허나 구단에 10년 여간 있었던 구단프런트가 감독님 한 분에 좌지우지 되어,
구단의 역사인 유니폼 하나 지킬 수 없다는 것은 구단프런트의 무능력함을 스스로 인정한 꼴.
2. 2012년 개막전 발권문제
2012년 인천축구전용구장 개막전에 구름관중이 모였으나, 발권시스템 문제로 대 다수의 팬들이 발길을 돌림.
이전 문학경기장에서 서비스 개선요구에 항상 축구전용구장이 생기면 달라질 거라는 구단프런트의 말이 무색할 정도.
이후, 인천축구전용구장 평균관중 2000~3000명 수준.
3. 2013년 유니폼 사전유출
구단프런트는 미추홀보이즈와의 회의 시, 이번 10주년 유니폼은 유니폼 티저영상 -> 팬즈데이 공개 식으로 공개한다고 호언장담.
허나, 인터넷기사에서 사전 유출되어 10주년 유니폼이 공개됨.
4. 2013년 개막전 종교단체 초청
한 단체의 좌석 점유와 변경 요청으로 인해 먼저 입장하신 E석의 인천 팬들이 반강제로 원치 않는 자리로 내몰림을 당하였음.
또한, 자신들의 메시지와 단체 율동 및 구호를 시행하고 음향시설 및 배너 등을 설치․운용함에도 불구하고 그 어떠한 구단의 제재는 없었음.
경기가 생중계된 90분 동안 우리의 인천 축구 전용경기장은 그들의 홍보장소로 이용당했고, 팬들은 철저히 소외되고 무시되었음
5. 주주명판 설치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을 만큼 오래된 구단과 팬들과의 약속. 허나 아직도 지켜지지 않고 있음.
6. 구단 웹사이트 관리
프로구단이라고 볼 수 없을 만큼의 웹사이트 관리.
이곳저곳 오류투성인 웹사이트(주주게시판 오류 등), 게시글 관리 역시 부실하며 원하는 글에만 답변을 골라 해주는 홍보마케팅팀.
또한, 시즌 시작 이후에도 기본적인 선수단 업데이트도 되지 않고 있었음.
7. 구단 경기안내 현수막 설치
아직도 작년 경기 일정이 부착된 채로 시내버스, 마을버스가 운행되고 있어, 홈 팬들에게 혼란을 야기함.
8. 신뢰받지 못하는 대표이사, 홍보마케팅팀장
구단내부 직원들조차, 대표이사의 공무원식의 일처리에 불만을 토로하고,
홍보마케팅팀장의 역할 및 업무능력에 의문을 표하고 있는 상황.
9. 원정석 펜스설치
대전과의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난 이후, 미추홀보이즈에서는 원정석 분리를 위한 원정석 펜스설치를 제안 했었고,
대표이사 및 구단직원과 직접 원정석을 둘러보면서 약속하였으나 아직까지 지켜지지 않고 있음.
10. 팬들과 선수들을 적으로 만드는 언론플레이
선수들의 이적 혹은 구단관련사항에 대한 구단프런트의 공식적인 인터뷰에서 팬들과 선수들과의 교감 없는 자신의 생각만을 그대로 전달하여, 구단 팬들을 실망시키고 잠재적인 팬들조차 멀어지게 함. EX) 홍보마케팅팀장의 여러 인터뷰등
---------------------------------------------------------------------------------------------------
K리그(클래식, 챌린지)에 소속되어 있는 모든 팀의 지지자 여러분,
그리고 대한민국 축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의 절대적인 지지 부탁드립니다.
소속되어있는 각 클럽의 커뮤니티 및 SNS에도 널리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