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분이 말씀하시던데 고작 4프로 이율에 사채라고 하는건 일을 부풀리려는 의도가 아니냐하시더군요. 그분께 묻습니다. 4프로면 사채가 아닌가요? 사채란게 뭔가요. 분명 구단 공지에도 지인에게 빌린거라고 되어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건 주주들의 알권리가 철저히 무시당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미추홀보이즈의 성명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구단은 변명만 늘어놓는 간담회만 진행 했을뿐 속시원한 답한번 낸적이 없습니다. 왜 우리가 구단이 돈이 없어서 지인에게 돈을 빌린걸 기사를 통해 알아야합니까?성명서를 올리셨는데 과연 기사가 나오지 않았으면 이러한 사실을 알리긴 하셨을겁니까? 이렇게 소통이 안되서야 우리가 뭘 믿고 구단을 지지한단말입니까?
혹시 우리가 모르는 다른 내용이 또 있나요? 언제 부턴가 구단은 문을 굳게 닫고 팬들과 소통할 생각을 전혀 하지않고 있습니다.
몇년전까지 인천은 흑자구단을 운운하던 팀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몇십억정도 이율만 낮으면 잘 빌렸다는 분위기입니다. 이게 진정 정상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왜 빚을 지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결할것인지 아니면 적어도 내년에는 빚질일이없다든지 하는 말이 있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잘못 말한게 있다면 지적바랍니다. 우연히 연합뉴스 기자와 제 이름이 똑같아서 오해를 샀네요. 제가 적은 예전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인천을 사랑하는 그냥 팬입니다. 또 매년 W 시즌권을 사서 경기를 보러 다니는 일반 팬입니다.
이상입니다
아끼시는 마음이야 다들 같을테니 의견이 다르다고 너무 속끓이지말고 응원이나 합시다. 아챔 가야죠 ㅎㅎ
김기홍2013-06-02
사채건 뭐건 일반팬 입장에서는 별로 중요한건 아닌듯 한데요. 뭔가를 표출할 목적이 아니라면 말이죠. 대규모 투자를 하신 분들이라면 문제가 있겠지만 일반팬인 제게는 성적 잘나오고 경기력 끝내주게 나오면 그걸로 끝. 골치아픈건 전문경영인 몫이겠죠
김기홍2013-06-02
본래 자신이 생각한것만큼 보이는 법이라고 하신거..작성자님에게도 해당되는거 이해하시고 쓰신거라 믿겠습니다 ^^
김기홍2013-06-02
저는 이렇게 글윽 올린다고 해도 매 경기마다 w석에서 인유의 경기를 관람하고 있을겁니다. 참. 요즘은 시즌권을 아예 찍지도 않던데 관리가 되고 있긴한건지 모르겠네요.
김명균2013-06-02
이준섭,홍진모// 본래 자신이 생각하는만큼만 보이는 법이기에 제 뜻을 왜곡한다고 한들 바로 잡기도 지치네요. 알아서 생각하세요.
김명균2013-06-02
그냥 구단이 싫다는 것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주주들의 알권리요? 안찾아보신거겠죠. 주주들의 알 권리는 재무제표 공시로 충족되는 것입니다. 주석공시로도 했으면 됐지 구단 경영에 대해 일일이 다 보고할 이유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홍진모2013-06-02
결국 요약하면 옛날엔 흑자냈는데 왜 요즘은 흑자 못내냐는 거네요..알권리니 소통이니 하는 단어들.. 아무데나 갖다붙이면 써먹을수 있는 단어는 아닐겁니다
이준섭2013-06-02
인천시가 돈이 없다고 하는데 적자투성이 아시안게임을 위해 쓸데없이 7만석 주경기장을 만들 돈은 있고 고작 몇십억 인유에 지원할 돈이 없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김명균2013-06-01
결국은 인천시가 갚아야하는 부채입니다. 구단이 운영비가 부족하다고 하면 당연히 인천시가 보태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설마 구단 만들어 놓고 배째라 하지는 않겠지요.
김명균2013-06-01
부모자식간에도 4프로에 몇십억씩 돈을 빌려주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조사장님이 돈을 빌린건 결국 인천유나이티드 그리고 그 뒤에 인천시를 보고 빌려준겁니다.
김명균2013-06-01
이 모든 사건들이 말해주는건.. 구단 프런트는 그냥 자신들 마음대로 하고 있다는 점이고 팬들과 전혀 소통이 안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팬들은 구단을 불신합니다.
김명균2013-06-01
올해 종교단체 사건.. 다 알고있었으면서 나중에 그냥 공지하고 끝. 이번 사채 사건.. 기사가 나오니까 그때서야 반박글 올림.
김명균2013-06-01
작년 개막전사건... 저질러 놓고 나중에 와서 사과공지 하나가 전부.. 작년 유니폼 디자인 사건.. 구단 마음대로 다 정해 놓고 나중에 와서 그냥 핑게아닌 핑게되고 끝.
김명균2013-06-01
유해주//유럽의 많은 팀들이 부채를 갖고 있는거 저도 알고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의 앞에 단 두줄만 읽으셨나봅니다.
김명균2013-06-01
김명균님 괜히 아는척 해가며 싸가지없이 시비조로 댓글다는 사람들 신경쓰지마세요~^^ 응원마당에 글안올리는 사람들중 대부분이 이번사건에대해 구단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삐딱하게 보는 사람들 극소수입니다
이남균2013-06-01
이자가 너무 낮다는게 더이상한겁니다 개인적으로 사체를 쓰고 줄때는 특히 빌려주는사람 입장에서는 최소한 은행금리 보다는 높은 금리로 빌려주는게 현실 입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번사건은 충전소 문제지 사체문제는절대 아닐겁니다
이남균2013-06-01
아니 유럽에 수많은 팀들도 다 부채갖고 있고 그런데, 인유처럼 난릴법석 떠는 팀 없어요, 아니 어떻게 팬 하나하나가 다 알아, 대리인이 있고 이사회가 있고 논의했으면 된거지
유해주2013-06-01
아니 답답한게 사채긴 사채지,,, 근데 사채중에 이자율 4%가 어딨어요? 그리고 모든걸 바로바로 게시판에 공개해야 합니까? 먼 말도 안되는 소리를..
유해주2013-06-01
만성 적자상황에 시에서의 도움이 없으면 구단운영이 안되는 상황에 어느누가 수십억을 꿔줄까요? 저는 기사내용대로 충전소 혜택 쪽에 무게를 둡니다 이은성님께서 충전소에대한 진실이 뭐냐는 글을 올리셨는데 분명히 많은 언론 에서는 충전소 문제는 공개 입찰로 결정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조대표만 아니라고 하는데 조만간 사실이 밝혀지겠죠 김명균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이남균2013-06-01
그리고 아예 숨겨놓는것도 아니고 어차피 매분기 보고서 확인하면 차용한거 다 나옵니다만.
박종혁2013-06-01
주주들의 알 권리? 상장 법인이면 모를까 비상장 법인에서 언제부터 일일히 그걸 다 공개했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