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위기에서 완벽히 탈출한 인천..

33400 응원마당 이진호 2015-08-20 364
 서울, 성남, 포항전 3연패가 모두 무득점 패배였던데다가, 인천이 잘 당하지 않던 멀티실점에 감독님퇴장까지 겹친,
 어찌보면 시즌 최대의 위기였던거 같아요. 강등권까진 아니어도 이번 위기에 그대로 추락했다면 상위스플릿에 대한 희망도 완전히 멀어졌을 것이고, FA 컵이 남아있긴 하지만 자칫 동기부여가 흔들릴만한 시기였는데, 전남전 의외의 완승에 이어서 어제 제주전으로 홈경기 연패까지 확실히 끊었네요. 오히려 전남이 우리에게 당한 패배로부터 연패를 당하면서 우리의 상위스플릿 도전에 타겟이 되어있는 상황이네요.

 전남전 제주전 승리에서 개인적으로 의미를 더 찾는것은, 매우 '인천다운' 승리였다는것. 포항전 패배이후 저는 좀처럼 살아나지 않는 공격력에 초조해진 우리팀이 수비쪽에서 먼저 균열이 나타나고 멘탈이 흔들릴까봐 걱정했었데, 정말 멋지게 본래의 인천으로 회복된거 같아서 좋네요.

 상위스플릿 도전은 우리의 선전과 함께 현재 6위권 안쪽의 팀들이 좀 미끄러져 줘야 가능한 일이기도 하고, 저는 그냥 한경기 한경기에 집중하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론 FA 컵 첫 우승에 더 기대가 큰데, 4강 대진표가 10월에 나오나요..?

 요즘 추세로 봐선 울산을 만나는게 가장 나아보이고, 전남이 올시즌 맞대결 전패로 좀 두려웠는데 지난 완승으로 부담이 좀 덜해졌어요. 서울이 요즘 세대교체나 아드리아노 영입에 성공하면서 일단은 젤 어려워 보이고요. 결승에서 서울 상대로 이기면 바지가 축축해질거 같은데...

 제가 또 FA 컵에 기대가 큰 이유는, 결승진출, 우승도전, 창단이래 첫 우승과 같은 타이틀이 시민들을 구장으로 유도할 좋은 계기가 될것같아서에요. 아무래도 리그경기는 고정적인 리그팬들이 아니면 한경기 한경기에 큰 의미를 느끼기 어려운 반면, 결승전같은 한번의 빅게임은 홍보포인트로서 절호의 기회죠. 시민관객들을 놓고 경쟁하는 SK 야구단이 부진한 요즘, 유나이티드가 다시 인천의 대표성있는 스포츠팀으로 올라설 기회라고도 생각하고요.

 유정복 시장님 지난경기 오셨던 모양이던데, 성남시장님이 성남FC 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상당히 좋은소리 많이 듣고있는거 보셨으며 좋겠어요. FA 컵도 FA 컵이지만 좀 푸시좀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응원마당

알레~~ 인천!!!

김순근 2015-08-22 416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