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3R] 인천, 강원 상대로 설욕 노린다

3847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심재국 2021-04-29 330


[UTD기자단] 원정에서의 패배를 되갚을 수 있을까. 인천이 강원을 상대로 리그 세 경기 연속 무패에 도전한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5월 2일 일요일 오후 4시 30분 강원FC를 상대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 1 2021’ 13라운드를 치른다.



최근 맞대결 열세…설욕의 기회

인천은 최근 강원과의 10번의 맞대결에서 2승 2무 6패를 기록하는 등 썩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21일 강원 원정에서는 상대가 한 명 퇴장당했음에도 수적 우위를 살리지 못하며 0-2로 패했다. 

이 패배 이후 분위기가 꺾인 인천은 5경기에서 1무 4패를 기록하며 좋지 못한 성적을 거뒀다. 그리고 이후 2경기서 1승 1무를 거두며 무패 행진 중이다. 그래서 이번 맞대결은 그때의 패배를 갚아줄 설욕의 기회다.



양 팀의 분위기

강원은 최근 수원FC-광주FC와의 2연전에서 연패를 기록하며 잠시 분위기가 꺾였다. 12라운드에서는 전북을 상대로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 갔지만, 후반 36분 동점을 허용하며 승점 3점을 가져오는 데는 실패했다.

반면 인천은 최근 두 경기 1승 1무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성남 원정에서 3-1 승리를 거뒀고, ‘리그 2위’ 울산을 홈으로 불러들여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인천이 세 경기 연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지난 경기 보여줬던 집중력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병수볼’의 강원, 해결책은?

강원은 이번 시즌에도 ‘병수볼’을 내세우며 특유의 색깔 있는 축구를 보여주고 있다. 경기 당 평균 패스 횟수 424개를 기록하며 인천의 308개보다 훨씬 앞서 있는 모습이다. 한국영이 중심이 되는 중원에 김동현과 황문기 등이 활력을 넣어주며 중원에서의 장악력을 키우고 있다. 시즌 첫 맞대결에서 특유의 ‘패스 앤 무브’와 압박, 3-3-4에 가까운 윙백 활용 등으로 인천을 곤란하게 했던 강원이다.

강원의 압박을 견뎌내기 위해 인천 또한 에너지 레벨을 높여야 한다. 지난 두 경기 연속 출전해 중원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이강현이 또 기회를 잡을지, ‘부주장’ 문지환이 다시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릴지는 이번 경기 주요 관전 포인트다.

강원의 공격을 이끄는 자원은 고무열과 김대원이다. 고무열은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볼을 키핑하고 주변 동료들에게 패스를 전달해준다. 가끔은 본인이 직접 페널티 박스 안까지 침투해 마무리까지 이어가는 등 여러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수다. 김대원은 특유의 빠른 발과 결정력으로 이번 시즌 팀 내 최다 득점(4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 두 공격수를 막기 위해 ‘승리의 다리(브릿지)’ 델브리지가 출격 준비 중이다. 시즌 초반 다소 부진한 활약을 보였던 델브리지는 최근 두 경기 경기력 반전에 성공했다. 이 중앙 수비수는 193cm의 큰 키와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인천 수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피지컬의 고무열, 속도의 김대원을 막기 위해서는 델브리지의 활약이 필수적이다.

강원의 불안 요소는 골키퍼다. 이범수와 김정호, 이광연 모두 본인들의 확실한 강점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김병수 감독 또한 세 선수를 번갈아 기용하는 등 골키퍼 포지션에 대한 고민을 드러냈다. 인천은 불안한 강원의 골문을 확실하게 조준해야 한다.

인천은 이번 시즌 좋은 분위기를 두 경기 이상 이어나가지 못했다. 높은 순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집중력이 필요하다. 다가올 경기에 인천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많은 이목이 쏠린다.

글 = 심재국 UTD기자 (sjk101@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상훈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K주니어 7R] 인천 대건고, 성남 풍생고 상대로 2-0 승리

UTD기자 이우형 2021-05-04 21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0월 30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10월 30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포항

0:1

10월 24일(일) 15:0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