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4R] 인천, 대구 상대로 상승세 이어갈까

3853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우형 2021-05-06 405


[UTD기자단]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로 반전의 서막을 알린 인천이 좋은 분위기의 대구를 만난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5월 8일 토요일 오후 2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대구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 1 2021’ 14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상승세인 두 팀의 맞대결

인천은 2라운드 홈경기에서 아길라르의 결승 골에 힘입어 대구를 2-1로 꺾으며 시즌 첫 승을 거둔 바 있다. 인천은 이날 승리로 여느 해에 비해 이른 첫 승리를 기록했다. 반면, 대구는 5라운드까지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불안한 출발을 알렸다.

그런데 상황이 역전됐다. 인천은 5라운드 수원FC전 4-1 승리 이후 리그 5경기에서 1무 4패를 기록했다. 반면, 대구는 6라운드에서 ‘대어’ 울산에 2-1로 승리한 이후 리그 7경기에서 4승 1무 2패를 기록하며 반등하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이번 경기에서 대구의 승리를 섣부르게 예측할 수 없다. 인천도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라는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인천은 현재 9위로, 7위 성남과는 승점 2점 차다. 인천이 대구에 승리하면 상위 스플릿을 압박할 수 있는 위치로 올라가기 때문에 인천으로선 그 어느 때보다 이번 경기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현재 4위인 대구 역시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안정적인 상위권 안착에 도전한다.



이강현과 박창환, 또다시 통할까?

최근 인천의 조성환 감독은 새로운 얼굴을 기용하며 관심을 끌었다. 주인공은 미드필더 이강현과 박창환이다. K3 리그 부산교통공사에서 이적한 이강현은 FA컵 3라운드 안양전에서 인천 데뷔전을 가졌다. 이후 11라운드 성남전에 깜짝 선발 출전해서 좋은 활약을 펼쳤다. 이어지는 울산-강원전에서도 상대 팀을 꽁꽁 묶으며 ‘신데렐라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다.

‘U-22 자원’ 박창환도 최근 주목받고 있다. 구본철이 U-22 자원으로 공격진에서 인천에 에너지를 불어넣고 있다면 박창환은 인천의 중원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아직 많은 시간을 부여받고 있지 않지만, 짧은 시간 동안 경기장 내에서 인상적인 압박과 패스를 보여주고 있다. 인천의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문지환이 6월 21일 국군체육부대로 입대하게 된 이 시점에서 이강현과 박창환 젊은 두 선수가 문지환의 빈자리를 메울 수 있을지 지켜보자.



방패 ‘김광석’ vs 창 ‘에드가’

김광석은 이번 시즌 전 경기에 풀타임 출장하며 인천 백스리 라인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센터백 중앙에서 영리한 플레이로 상대 공격을 틀어막고 있다. 김광석의 수비 리딩 아래 델브리지, 정동윤도 안정적으로 상대 공격을 막고 있다. 인천은 오반석이 최근 복귀했기 때문에 더욱 단단한 수비진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가끔 나오는 김광석의 공격 본능도 인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구는 에드가의 활약을 기대한다. 대구는 에이스 세징야가 부상으로 결장하는 동안 에드가의 활약에 힘입어 승점을 쌓았다. 에드가는 지난 수원FC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4경기 연속골을 터트렸고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발표한 ‘하나원큐 K리그1 2021’ 13라운드 MVP에 선정되며 2라운드 연속 MVP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적 첫해부터 인천 수비진의 핵심이 된 김광석이 대구 원정에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에드가를 효과적으로 막고 베테랑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팬들의 주목이 쏠린다.

중위권 도약에 도전하는 인천과 상위권 수성에 나서는 대구. 상승세의 두 팀 중 어느 팀이 상대를 꺾고 질주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이우형 UTD기자 (lwh0794@naver.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4R] ‘속수무책’ 인천, 대구에 0-3 완패...무패행진 마감

UTD기자 신희영 2021-05-10 200

IUFC MATCH

NEXT HOME MATCH

파이널라운드 준비중입니다

NEXT MATCH

포항

V

10월 24일(일) 15:00
@포항스틸야드

인천

LAST MATCH

인천

0:1

10월 06일(수) 19:00

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