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인천 대건고, 초지고에 4-1 대승…금석배 8강 진출

1439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상민 2015-01-26 3514
user image

인천 유나이티드 U-18 대건고등학교의 파죽지세가 매섭다. 금석배 8강에 안착하며 우승을 향한 힘찬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대건고는 26일 오후 1시 10분 전라북도 군산시 월명종합경기장에서 펼쳐진 ‘2015 금석배 전국고등학생 축구대회’ 16강전 초지고등학교(감독 노주섭)와의 일전서 전반 13분 터진 박형민의 선제골과 후반 터진 이제호, 표건희, 김진야의 연속골에 힘입어 4-1 완승을 거뒀다.

user image

본선 토너먼트 첫 번째 시발점이었다. 임중용 대건고 감독은 초지고의 전력을 분석했다. 비디오 자료를 통해 초지고의 특성을 낱낱이 파헤쳤다. 초지고가 5-4-1 포메이션을 기초로 수비 위주의 축구를 펼친다는 것을 확인한 임 감독은 공격적인 4-4-2 전술을 선택했다.

최전방 투톱에 이제호와 김보섭이 나섰고 좌우 날개에는 박형민과 김진야가 자리했다. 중원은 표건희와 최범경이 구성했으며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박명수, 박형준, 유수현, 김도윤이 지켰다. 그밖에 최후방 골문은 어김없이 ‘캡틴’ 김동헌이 장갑을 끼고 나와 지켰다.

초반 페이스는 대건고의 몫이었다. 전반 시작부터 대건고는 초지고를 압도하는 완벽한 조직력으로 선제골을 기록하기 위해 공격적인 움직임을 가져갔다. 전반 2분 김보섭이 첫 슈팅을 기록한 데 이어 전반 8분 박형민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는 등 선제골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user image

잠시 뒤인 전반 13분 마침내 대건고가 선제골을 뽑아내는 데 성공했다. 박형민이 주인공으로 나섰다. 박형민은 표건희가 올려준 날카로운 코너킥을 감각적인 헤더로 초지고의 골문을 시원하게 흔들었다. 박형민은 팀 동료들과 함께 임중용 감독에게 달려가 기쁨을 만끽했다.

완벽하게 기선제압에 나선 대건고가 계속해서 분위기를 주도했다. 전반 20분 이제호가 환상적인 발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 막혔고, 이어 전반 25분 유수현이 날린 헤더 슈팅 역시도 골문을 살짝 넘겼다. 초지고는 대건고의 파상공세에 제대로 된 공격을 펼치지 못했다.

상황이 여의치 않자 전반 38분 노주섭 초지고 감독은 조성민을 빼고 박범진을 투입하며 수비 라인을 재정비했다. 이후 모든 시간이 흘러 전반전 경기는 대건고가 1-0 리드를 지킨 채 마무리됐다. 이어진 후반전, 양 팀 모두 선수 교체없이 그라운드에 모습을 드러냈다.

user image

후반 초반 대건고가 연속골을 뽑아내며 파죽지세의 기세를 이어갔다. 후반 6분 이제호, 후반 8분 표건희가 순식간에 득점을 뽑아내며 대건고는 3점차로 여유 있게 앞서 나갔다. 두 골 모두 빠른 스피드와 기술을 겸비한 김진야의 측면 돌파가 만들어 낸 깔끔한 득점이었다.

점수 차가 벌어지며 사실상 승부의 추가 기울자 대건고 임중용 감독은 후반 22분 김보섭을 빼고 권순우를 투입하며 체력 안배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였다. 잠시 뒤인 후반 27분 대건고가 네 번째 골을 뽑아냈다. 김진야가 이제호의 패스를 받아 침착히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user image

4골차까지 벌어지자 임중용 대건고 감독은 후반 32분 박형준과 박명수를 대신해 최성규, 명성준을 투입한 데 이어 후반 36분 박형민을 빼고 선정하를 투입하며 8강전을 대비해 주전진의 체력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종료 직전 초지고 허준호에게 만회골을 허용한 대건고는 결국 4-1 대승으로 16강전을 마무리하며 우승을 향한 힘찬 질주를 이어나가게 됐다.

한편, 대건고는 오는 27일(화) 13시 10분 월명종합경기장에서 천안제일고등학교(감독 박희완)를 상대로 대회 4강 진출에 도전한다. 천안제일고는 같은 날 펼쳐진 안산경찰청FC U-18팀(감독 임완섭)과의 16강전서 0-0 무승부 뒤 승부차기 승리를 거둬 8강에 올랐다.

[월명종합경기장]


글-사진 = 이상민 UTD기자 (power1360@hanmail.net)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U-18] 8강 진출, 임중용 감독 “선수들에게 찬사를 보낸다”

UTD기자 이상민 2015-01-26 266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