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루맨] ‘부주장’ 김도혁, “팀에 헌신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

1699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차재성 2015-07-02 1310

user image

[UTD기자단] 매 경기마다 헌신적인 플레이로 늑대축구의 허리를 책임지고 있는 이가 있다. 인천 유나이티드의 부주장 김도혁이 그 주인공이다. 2년차 징크스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김도혁은 이번 시즌 인천의 중원의 중심으로서 팀 상승세에 당당히 중심이 되고 있다.

[프로필]

이름 : 김도혁
생년월일 : 1992년 2월 8일
신체조건 : 174cm, 69kg
출신교 : 남해초-해성중-해성고-연세대
프로경력 : 2014~현재 인천유나이티드

user image

다음은 김도혁 선수와의 일문일답 전문.

Q. 부주장으로서 팀을 이끌면서 어떤 점이 가장 힘든가요?

항상 힘들죠.(웃음) 솔직히 말하면 팀 성적이 안 좋을 때가 가장 힘들어요. ‘내가 어떻게 하면 팀이 더 좋아질 수 있을까’, ‘내가 어떤 부분에서 부족했고 더 노력해야할까’, 혼자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져요.

Q. 나를 한 단계 성장시켜준 계기가 있다면요?

작년에는 김봉길 감독님이 계셨고, 이번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김도훈 감독님으로 바뀌셨어요. 두 감독님의 스타일에 따라 제가 맞춰가는 과정에서 축구에 대해 공부도 열심히 하고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어요. 지금 이 순간이 제 축구인생에서 가장 많은 발전을 하고 있는 시기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user image

Q. 같이 경기를 뛰어본 선수들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선수는 누군가요?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 모두 훌륭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제주 유나이티드의 윤빛가람 선수가 가장 인상 깊었어요. 팀 동료들이 편하게 축구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선수, 꼭 본받고 싶습니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피지컬적인 부분에서 약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오히려 그런 점이 제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상대가 ‘저 선수는 피지컬 별로일 것 같은데’라고 생각할 때, 강한 피지컬로 되받아 칠 수 있는 능력. 또 감독님이 추구하시고 제가 원하는 미드필더로서의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 역시 저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Q. 대학시절 최고의 라이벌 안진범, 나에게 안진범이란?

대학시절에는 경쟁하는 관계이다 보니 사실 저와 (안)진범이 보다는 주변에서 이런 구도를 만들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각자 자신만의 장점을 살려서 팀에 기여하고 있고 항상 (안)진범이를 응원합니다.

user image

Q. 앞으로 어떤 선수가 되고 싶은가요?

많은 목표와 꿈이 있어요. 현재로서는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서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Q.홈경기 전광판 선수소개에 외모 부분에서 별 반 개를 받으며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별이 반 개 가 나왔네요.(웃음) 왜 나왔죠? 노코멘트 하겠습니다.(웃음)

Q. 이번 시즌 팀과 개인의 목표와 함께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부주장으로서 팀에 공헌하는 것 이구요 개인적인 목표로는 많은 경기에 출전하고 싶어요. 30경기 이상 출전과 5골 5도움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리고 요즘 정말 힘이나요. 홈경기든 원정경기든 경기장에 많은 팬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정말 큰 힘이 되고, 이런 응원에 힘입어 좋은 경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꾸준히 응원 해주신다면 저희도 더 멋진 늑대축구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 = 차재성 UTD기자 (dcdsjc113@gamil.com)
사진 = 남궁경상, 이명석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