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루맨] 박세직, “인천, 천천히 가지만 절대 뒤로는 안가”

1769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차재성 2015-08-13 1205

user image

[UTD기자단]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이천수와 함께 데드볼 스페셜리스트로 거듭나며 올 시즌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이가 있다. 바로 ‘왼발의 해결사’ 박세직이 그 주인공이다. UTD기자단에서 포항 스틸러스와의 2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인천의 핵심 자원인 박세직을 만나보았다.

user image


[프로필]

이름 : 박세직
생년월일 : 1989년 5월 25일
신체조건 : 178cm, 73kg
출신교 : 함안중-마산공고-한양대
프로경력 : 2012~2014 전북 현대, 2015~현재 인천유나이티드


다음은 박세직 선수와의 일문일답 전문.

user image

Q. 최근 많은 경기에 출장하고 경기력도 좋은데요, 상승세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시즌 초반에 몸 상태 좋지 않아 2군으로 내려갔을 때 제 자신을 되돌아보게 된 시간을 가졌어요. 그 후 훈련에 열심히 임하다 보니 감독님께서 울산전에 한 번 더 기회를 주셨어요. 다행히 그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렸고 개인적으로도 자신감을 많이 되찾았어요. 게다가 몸 상태도 좋아지면서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있는 것 같아요.

Q. 팀 전체가 좋은 경기력을 보이며 선전하고 있는데요, 상승세의 원동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항상 저희는 다른 팀보다 조금 천천히 가지만 절대 뒤로는 가지 않는 팀이라고 생각했어요. 경기에 나서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대기하고 있는 선수들까지 매 경기 승리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서로를 진심으로 응원해주다 보니 하나 된 조직력이 상승세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user image

Q. 반대편 측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갑내기 친구 김인성 선수와 비교했을 때 본인 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김)인성이랑은 포지션도 반대지만 스타일도 정반대에요. (김)인성이는 빠르고 저돌적인 돌파가 강점이지만 저의 강점은 패스를 통한 연계플레이와 슈팅이라고 생각해요.

Q. 프리킥과 코너킥을 전담하며 날카로운 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별한 비결이 있나요?

어릴 때부터 킥은 항상 전담해왔기 때문에 킥에 대해서는 자신 있어요. 훈련이 끝나면 개인적으로 프리킥 연습도 많이 하고 있어요. (이)천수 형이 프리킥에 대해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큰 도움을 받고 있어요.

user image

Q. 롤 모델로 생각하는 선수가 있나요?

(이)천수형이요. 포지션도 저와 비슷한 위치에서 뛰고 있고 천수형 다음으로 키커로 나서고 있어서 배울 점이 정말 많다고 생각해요. 천수형이 걸어오셨던 길이 화려해서 조언도 많이 듣고 본받고 싶어서 천수형을 제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Q. 본인에 대한 기사들을 자주 읽는 편인가요?

기사가 났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저에 대한 기사들은 거의 읽는 편이에요. 기사의 내용이나 댓글들을 보면 부정적인 내용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럴수록 다음 경기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서 더 좋은 기사가 나올 수 있게끔 하고 싶다는 욕구가 많이 생기기도 해요.

user image

Q. 체력관리 비법은 무엇인가요?

닭고기나 오리고기를 많이 먹어요. 특히 오리고기가 좋다고 하더라고요(웃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자기가 싫어하는 음식이면 억지로 먹어봤자 큰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많이 먹는 편이에요. 오리고기 정말 맛있어요(웃음).

Q. 이번 시즌 팀과 개인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주변 예상보다 팀이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만 절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올라가 상위스플릿에 진출하고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아무래도 공격수이다 보니 공격 포인트를 지금보다 더 많이 올리면서 팀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고 싶어요.

user image

Q. 끝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최근 주춤하고 있지만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 순위경쟁에서 더 올라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주셔서 지금과 같은 응원을 보내주신다면 리그와 더불어 4강까지 오른 FA컵에서도 좋은 결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인터뷰 내용은 지난 12일 인천 유나이티드와 포항 스틸러스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24라운드 홈경기에 발행된 매치데이매거진에 게재되었습니다.



글 = 차재성 UTD기자 (dcdsjc113@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이명석 UTD기자
영상 = 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5R] ‘프리뷰’ 갈 길 바쁜 인천, 전남 징크스 및 연패 탈출할까?

UTD기자 강창모 2015-08-13 113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