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컵 4강] ‘쐐기포 작렬’ 케빈 “우리의 진가를 500% 보여줬다”

1886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영진 2015-10-15 999

user image

[UTD기자단=인천] 중요한 순간 역시 ‘벨기에 폭격기’ 케빈의 한 방이 터졌다. 인천의 최전방 스트라이커 케빈이 자신이 최고의 골잡이 임을 입증하며 팀의 FA컵 결승행일 인도했다.

인천은 14일 저녁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2015 KEB 하나은행 FA컵 4강전’ 전남드래곤즈와의 홈경기에서 연장 혈투 끝에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주장 완장을 차고 나선 케빈은 팽팽함이 이어지던 연장 후반 9분 쐐기포를 터트리며 인천의 승리에 기여했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가진 인터뷰서 케빈은 “오늘 경기는 시작부터 흐름이 굉장히 좋았다. 찬스가 많았던 것은 아니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득점에 성공해서 기쁘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단판 승부였기에 체력과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했다. 다행히 이 부분을 잘 가다듬었고 이게 결국 두 번째 골을 만들어낸 원동력이 됐다”고 힘주어 말했다.

잠시 뒤에 그는 이번 전남전이 올 시즌 K리그 클래식 경기를 포함해 가장 많이 공을 들인 경기라고 얘기했다. 케빈은 “감독님과 코치님들을 비롯해 모든 선수들이 이 경기를 위해 정말 많이 준비하고 노력했다”면서 “이 한 경기만 이기면 결승전에 갈 수 있는데, 결과적으로 해냈고 인천이 처음으로 FA컵 결승에 오른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user image

이날 경기에서 케빈은 전남 수비진의 끈질긴 견제에도 불구하고, 최전방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주장 노릇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팀의 주포로서 매 경기마다 상대팀들의 집요한 집중 견제를 받는 케빈이지만 그는 꿋꿋하게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고 있다.

케빈은 “그저 내 경기에만 집중하고자 했다. 경기 내내 모두가 정말로 열심히 뛰었다”고 말하면서 “항상 경기에선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투지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그동안 케빈은 명실상부한 특급 골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왔다. 비록 이번 시즌은 이전 대전 시티즌, 전북 현대 시절만큼의 위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그는 K리그 클래식 경기에서 6골, FA컵에서 2골을 터트리며 인천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현재 리그에서 6골을 기록 중인 케빈은 앞으로 남은 5경기서 4골을 더 넣어 10골을 채운다면, 지난 2010년 유병수 이후로 무려 5년 만에 인천 소속 두 자리 수 득점자로 거듭나게 된다. 유병수 이전에는 데얀(2007년), 라돈치치(2008년)가 이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user image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케빈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항상 경기에선 팀을 위해 묵묵히 뛰어야만 한다. 골을 넣고, 안 넣고 보다 중요한 것은 팀이 이기는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서는 “프로는 매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득점을 위해 노력할 수 있고 해야만 한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팀이 이기는 것”이라며 팀을 위한 희생을 계속해서 강조했다.

이날의 승리로 인천은 창단 이래 최초로 FA컵 결승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오는 31일 서울에서 열리는 결승전에서 맞붙을 상대는 ‘경인더비’를 구축하고 있는 FC서울이다.

끝으로 케빈은 “전남과의 이 한 경기만을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했고 훈련에 임했다. 이제 정상까지 단 한경기만 남았다”면서 “경기 전 감독님과 선수들이 라커룸에서 ‘200%를 보여주자’ 했는데, 오늘은 500%를 보여준 것 같다. 결승도 자신 있다”라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박영진 UTD기자 (yjp505@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U-15] 인천 광성중, 부평동중에 3-0 완승 거둬…나은병원장배 우승

UTD기자단 취재팀 2015-10-15 1187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