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U-18] 박명수-김진야, 브라질 격파에 감초 역할 수행하다

190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단 취재팀 2015-10-18 1316

user image

[UTD기자단] 대한민국 U-17 대표팀이 ‘최강’ 브라질을 꺾는 파란을 일으키며 월드컵에서 기분 좋은 출발에 나섰다. 인천 유나이티드 U-18 대건고 소속의 박명수와 김진야는 나란히 선발 출장해 대표팀의 승리에 공헌하면서 인천의 미래가 밝다는 사실을 몸소 증명해보였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은 18일 칠레 코킴보 시립경기장에서 열린 ‘2015 국제축구연맹(FIFA) U-17 칠레월드컵 B조 조별예선 1차전서 브라질을 상대로 후반 34분 터진 장재원(울산현대고)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1-0 승리를 기록하며 승점 3점을 획득했다.

구성원들의 개개인 기술이 월등히 뛰어난 브라질을 상대로 한국은 조직력으로 맞섰다. 상대의 공격 상황에서는 강한 압박을 통한 밀집 수비로 일축했다. 전반전에 브라질이 제대로 된 공격을 단 한 번도 펼치지 못했을 정도로 수비 조직은 견고했다. 짠물 수비가 다름없었다.

박명수, 이상민(울산현대고), 최재영(포항제철고), 윤종규(경기신갈고)가 지킨 포백 라인의 견고함은 극에 달했다. 이들은 월드컵이라는 큰 대회서 첫 경기를 치르는 압박감을 이겨내기 힘든 어린 나이임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 있게 투지 가득한 모습으로 브라질에 맞섰다.

user image

후반 시작에 앞서 예상치 못한 부상으로 최재영을 대신해 이승모(포항제철고)가 교체 투입되는 변수가 있었지만 견고함에 흠이 가지는 않았다. 개인이 아닌 팀으로 뭉쳐 브라질에 맞선 한국 대표팀에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이에 브라질은 당황한 기색을 보였다.

왼쪽 풀백으로 나선 박명수는 이날도 어김없이 공격적인 재능을 지닌 풀백으로서의 가능성을 만개하며 팀 승리에 감초 역할을 했다. 안정된 수비에 활발한 공격 가담까지 맹활약을 보였다. 전반 41분에는 경고를 감수하면서도 상대의 역습을 차단하는 희생정신도 발휘했다.

이처럼 한국은 수비를 탄탄히 한 뒤 재빠른 카운트 어택으로 공격 작업에 나섰다. ‘간판스타’ 이승우(바르셀로나)를 비롯해 유주안, 박상혁(이상 수원매탄고), 장재원(울산현대고), 김진야는 창의적인 플레이를 통해 브라질을 흔들었다. 결정적 장면은 후반 34분에 연출됐다.

출발점은 김진야였다. 김진야는 우측면서 빠른 발과 현란한 드리블을 활용하여 상대 수비수 둘을 벗겨내면서 페널티박스 안으로 진입한 뒤 내준 볼을 이상헌(울산현대고)이 수비를 등지고 컷백 내주자 이를 장재원이 정확한 임팩트에 의한 왼발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갈랐다.

user image

후반 막판 터진 한국의 선제골에 브라질은 당황을 금치 못했다. 다급해진 나머지 후반 40분에는 지오반니가 이상헌에게 거친 플레이를 범하며 퇴장을 당하면서 추격하기 위한 원동력을 잃었다. 결국 이날 경기는 ‘아시아 강호’ 한국 대표팀의 1-0 짜릿한 승리로 마무리됐다.

한편, 박명수와 김진야의 소속팀인 인천 대건고의 사령탑 임중용 감독은 이날 선보인 제자들의 맹활약에 흐뭇한 마음을 금치 못했다. 임 감독은 “(박)명수와 (김)진야 모두 제 역할을 120% 이상 해줬다. 무엇보다 개인보다 팀을 위해서 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평했다.

조별예선 첫 경기에서 대어 브라질을 낚으며 승점 3점을 챙겨 기분 좋은 출발에 나선 한국 대표팀은 오는 21일 수요일 오전 8시(한국시간) 기니를 상대로 조별예선 2연승에 도전한다.


글-사진= UTD기자단 유소년 취재팀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4R] 앞으로의 기대감을 갖게 한 인천의 로테이션 3인방

UTD기자 우승민 2015-10-19 1019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