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R] D-4 / 인천 ‘동유럽 커넥션’ vs 제주 ‘브라질 커넥션’

252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명섭 2017-03-01 2786

user image
user image

[UTD기자단] 3월 5일, 인천유나이티드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를 불러와 K리그 클래식 개막전을 치른다. 2017시즌을 대비해 겨울 이적시장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여준 인천은 전지훈련을 통해 조직력에 담금질을 가하면서 개막전의 승리를 노리고 있다.

제주도 역시 활발한 겨울 이적시장을 보냈다. 인천은 외국인 선수 4명을 모두 새로 영입한 가운데 제주는 3명의 외국인 선수를 새롭게 영입하며 새로운 변화를 모색했다. 오늘날 K리그에서 외국인 선수 영입은 매우 중요하다. 전보다 외국인 선수에 대한 의존도가 크게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한해 농사의 성공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재미있게도 양 팀은 외국인 선수 구성에 대해 뚜렷한 색깔을 갖고 있다. 바로 인천의 동유럽 커넥션과 제주의 브라질 커넥션이다. 인천과 제주의 외국인 구성에 관련해 분석해봤다.

user image


인천의 ‘동유럽 커넥션’…압도적인 피지컬

인천은 창단 이래로 라돈치치, 아기치, 데얀, 요니치 등 많은 동유럽 출신 외국인을 영입해왔다. 인천은 동유럽 지역에 대한 스카우트 정보력이 상당한 편이다. 동유럽 선수들의 대부분이 훌륭한 신체조건과 피지컬을 보유하며 인천은 스쿼드에 힘과 높이를 갖출 수 있었다.

이번에 영입된 달리와 부노자 역시 각각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출신의 선수이다. 이로써 2017년에도 인천에서 동유럽 커넥션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두 선수 모두 압도적인 높이와 파워를 갖고 있다. 달리는 198cm의 거대한 최전방 공격수로서 우월한 제공권은 물론이고 원터치 발리슛이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노자는 196cm의 인천 앞바다의 등대와 같은 센터백 자원이다. 긴 다리에서 나오는 예상치 못한 빠른 주력까지 겸비한 수비수다.

힘과 높이로 대표되는 인천의 동유럽 커넥션. 만약 개막전에 이들이 출전한다면 인천은 제공권과 세트플레이에서 우위를 가져갈 것이다. 제주가 이 선수들을 막기 쉽지 않을 것이다.

user image


제주의 ‘브라질 커넥션’…화려한 테크닉

제주는 인천과 반대로 브라질에 대한 정보력이 매우 좋다. 산토스, 페드로, 로페즈, 마르셀로 등 수많은 브라질 선수들을 영입하며 재미를 맛봤다. 오죽하면 K리그 팬들 사이에서 제주가 영입한 브라질 선수는 믿고 쓸 수 있다는 평판이 깔려 있을 정도다. 브라질 선수 특유의 화려한 테크닉과 빠른 스피드는 제주가 수년간 구사한 패싱축구에서 화룡점정과 같았다.

2017시즌에는 마르셀로와 마그노 두 브라질 선수가 제주의 공격을 이끈다. 마르셀로는 지난 시즌 11골 9도움으로 팀 최다 골과 최다 도움을 기록했다. 최전방 공격수부터 2선 공격수까지 뛸 수 있으며 활동량, 킥, 패스, 피지컬까지 고루 겸비했다. 마그노는 2선에서 측면과 중앙 모두 넘나들 수 있는 자원이다. 뛰어난 테크닉을 토대로 플레이 메이킹에 능하다.

화려한 테크닉을 가진 제주의 브라질 커넥션은 2선에서부터 인천의 수비진을 휘저을 가능성이 크다. 인천은 미드필더에서부터 강한 압박으로 이 둘을 봉쇄하지 못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운영을 가져갈 수도 있다. 이기형 감독이 가장 주의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이 점이다.

인천과 제주의 맞대결. 양 팀의 극명하게 대비되는 외국인 선수들의 스타일을 지켜보는 것도 수많은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인천과 제주의 맞대결은 3월 5일 일요일 오후 3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이날 하프타임에는 코요태의 축하공연도 함께 한다.




▶ 3월 5일 개막전 예매하기 : https://goo.gl/r57JKP

글 = 이명섭 UTD기자 (ferari09@hanmail.net)
영상 =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R] D-3 / 김용환 vs 진성욱, 이제 적군으로 만날 ‘대건듀오’

UTD기자 정재원 2017-03-02 266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