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4R] 인천에 부는 새로운 바람, 전북을 넘을 수 있을까?

2759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명섭 2017-08-01 985
user image
user image

[UTD기자단] K리그 클래식의 바빴던 여름이적시장이 종료됐다. 또한 K리그 올스타전으로 인해 생긴 열흘 남짓한 휴식기에 모든 팀들은 남은 15경기를 위해 축구화 끈을 동여맸다.

올해 역시도 인천유나이티드는 힘겨운 생존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인천은 3승 10무 10패(승점 19)로 11위에 자리하고 있다. 지난해 극적인 K리그 클래식 잔류를 이끌었던 경험이 있는 인천에게는 지금 이 시점부터가 얼마나 중요한지 누구보다 모두가 잘 알고 있다.

이기형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오는 8월 2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24라운드 전북현대와의 홈경기를 치른다. 선두 전북과의 힘겨운 일전이 예상되긴 하나 지금의 인천에게 있어서는 어느 상대든 피할 겨를이 없다.

user image

주장 교체+새얼굴 합류…인천에 분 새 바람

분위기의 반전이 필요한 인천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먼저 주장-부주장의 교체다. 이기형 감독은 최종환과 한석종에게 새 임무를 부여했다. 지난 23라운드 울산원정부터 최종환의 왼팔에는 주장 완장이 채워있었다. 새로운 분위기 속 반등을 노리겠다는 심산인 셈이다.

또 하나의 바람은 새얼굴의 등장이다. 인천은 올해 여름이적시장을 통해 2명의 선수를 보강했다. 이학민과 트레이드로 인천에 입단한 곽해성은 지난 울산전에서 합격점을 받았고, 달 리가 떠난 공격수 자리에 ‘아르헨티나 특급’ 엔조가 새롭게 합류해 출격 준비를 하고 있다.

측면 풀백과 최전방 공격수는 인천이 보강하고 싶어했던 포지션이었다. 특히 인천이 갖고 있는 최전방 공격수에 대한 갈증은 너무나도 심했기에 엔조의 활약 여부에 기대가 모인다.

user image

모습을 나타낸 부노자와 다시 돌아온 김진야

‘크로아티아 철옹성’ 부노자는 큰 키와 적극적인 수비로 초반에 많은 주목을 끌었지만, 최근 여러 가지 이유로 꽤나 오랫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전북과의 경기에서 부노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인천의 이윤표가 경고 누적으로 전북전에 결장하기 때문이다.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부노자는 지난 7월 26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진행된 킷치SC(홍콩)와의 연습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예열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김신욱을 필두로 전북의 공격수들은 모두 큰 키를 지니고 있기에 부노자가 나서면 구세주로 올라서야 한다.

그리고 김진야가 베트남에서 돌아왔다. 김진야는 ‘2018 AFC U-23 챔피언십’ 예선전으로 잠시 팀 전력에서 이탈했었다. 현재 전방에서 박용지가 고군분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김진야의 합류는 무뎌져 있는 측면의 공격력과 스피드를 더하는 데 큰 힘이 되어줄 전망이다.

user image

12승 14무 12패…양 팀의 팽팽한 상대 전적

인천과 전북은 12승 14무 12패로 역대 상대전적에서 동률을 이루고 있다. 전북은 유독 인천을 상대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전북은 이번 기회에 상대전적에서 앞서 나가고자 할 것이다. 전북은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의 상승세를 잇기 위해 이번 인천원정에 나설 것이다.

김신욱의 높이는 어떤 상대에게도 위협적이며, 이동국과 에두는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한교원이 공익 근무를 마무리하고 돌아왔다. 로페즈와 김진수가 각각 퇴장과 경고누적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지만 선수층이 워낙 탄탄하다.

그러나 인천은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다. 인천 역시도 갈 길이 멀다. 이번 전북전을 비롯해 오는 5일 제주유나이티드전까지 홈 2연전에서 승부를 걸겠다는 각오다. 공격진이 골고루 활약하는 전북을 상대로 인천은 항상 그랬듯이 녹록치 않고 끈질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user image




▶ 티켓 예매(20% 할인) : https://goo.gl/r57JKP
▶ 고객 센터 : 032-880-5500

글 = 이명섭 UTD기자 (ferari09@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이상훈 UTD기자
영상 =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U-18] 인천 대건고, 포항제철고와 혈투 끝에 석패…3위 입상

UTD기자 문근보 2017-08-02 1108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