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김봉길∙하석주 지략 대결, “무승부는 이제 그만”

3255 구단뉴스 2013-07-05 2141
만나기만 하면 팽팽한 접전으로 무승부에 그쳤던 인천 유나이티드와 전남 드래곤즈가 광양에서 만난다. 무승부를 깨려는 김봉길과 하석주 감독의 지략 대결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은 6일 광양전용구장에서 전남과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7라운드 원정을 앞두고 있다. 현재 7승 5무 3패 승점 26점으로 3위를 달리고 있다. 현재 리그 선두 포항과 승점 차는 6점이며,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전남전 승리가 이뤄질 경우 선두도 노려볼 수 있다.

그러나 인천의 바람대로 전남은 쉬운 상대가 아니다. 역대 전적에서 9승 12무 5패로 앞서있지만, 양 팀의 결과는 무승부가 많았다. 인천은 최근 전남전에서 3연속 무승부를 거뒀고, 광양 원정에서는 8경기째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양 팀의 사령탑 김봉길과 하석주 감독은 더 이상의 무승부가 아닌 승리를 원하고 있다. 팽팽한 균형을 깨려는 김봉길과 하석주 감독의 지략 싸움도 볼 만 할 것이다.

전남(승점 19점)은 대전과의 15라운드에서 2-1 승리 후 이어진 울산 원정에서 1-3으로 패해 한풀 꺾였다. 인천과의 홈 경기에서 승리로 8위 부산(승점 24점)과의 승점 차를 좁혀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 MATCH FOCUS : ’슈퍼루키’ 이석현, 전남전에서도 해결사 본색 드러낼까?
‘슈퍼루키’ 이석현(23)의 상승세가 거침 없다. 그는 지난 포항과의 15라운드에서 2골을 터트리며 2-1 짜릿한 역전승에 기여했다. 이전까지 패스와 정확한 킥으로 동료들의 움직임을 살려줬다면, 현재 위기 상황에서 높은 골결정력까지 선보이면서 해결사로 진화한 것이다.

이석현의 활약은 갑자기 이뤄진 것이 아닌 시즌 초반부터 꾸준히 이어져왔다. 현재 6골 2도움으로 신인답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추세라면 영 플레이어 상도 이석현의 차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역대 전남 원정에서 무승부는 물론 골이 쉽게 터지지 않았다. 그 와중에서 이석현의 발끝이 지난 포항전처럼 매서워 진다면, 팽팽한 균형을 깨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디오고, 한교원, 남준재 등 전방에 있는 공격수들에 대한 정확한 패스도 기대해볼 만 하다.

◆ OPPONENT FILE : 하석주 감독의 카드, 인천전에 승부 건다
전남은 지난 3일 울산 원정에서 이현승과 김병지를 제외한 비주전 선수들을 선발로 대거 기용했다. 결과는 1-3 패배이지만 선제골로 울산을 당황시켰고, 비주전들이 보여준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또한 주전들을 일주일 동안 쉬게 하면서 체력을 비축해놨다. 하석주 감독이 인천전 승리에 대한 의지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전들의 최상의 컨디션 유지와 히든 카드의 맹활약에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다면, 전남 역시 승리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이다.

◆ HOT COMMENTS
“새로운 선수들이 빠른 속도로 팀에 녹아 드는 모습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전남 하석주 감독)
“더운 날씨에 포기 하지 않고, 인천다운 경기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인천 김봉길 감독)

◆ STATS
양팀 상대 전적 : 9승 12무 5패 인천 우세
2012년 상대전적 : 1승 3무 인천 우세
2013년 전적 : 0-0 무승부(2013년 4월 16일, 홈)

◆ SUSPENSION
인천 설기현(사후징계) 7/6(토) 전남-인천

◆ MATCH BEST XI
전남(4-3-3) : 김병지(GK) – 홍진기, 임종은, 김동철, 정준연 – 이승희, 이현승, 박선용 – 박준태, 이종호, 웨슬리
인천(4-2-3-1) : 권정혁(GK) – 김창훈, 이윤표, 안재준, 박태민 – 김남일, 구본상 – 남준재, 이석현, 한교원 – 디오고

◆ TV
SPOTV+(생), 네이버(생), 다음(생)

인터풋볼 한재현 기자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