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입단인터뷰] ‘다재다능 어태커’ 하마드, 인천에서의 새 도전에 설렘을 표하다 

335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문근보 2019-01-29 1048


[UTD기자단=인천] 인천유나이티드가 오랜 고민을 이은 끝에 아길라르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한 카드를 낙점했다. 스웨덴 국가대표로 활약한 바 있는 질로안 하마드가 그 주인공이다.

인천 구단은 29일 하마드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중앙과 측면을 두루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 하마드의 합류로 인천 구단은 2019시즌 공격 전술의 다변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파검의 전사가 된 하마드를 UTD기자단이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먼저 하마드는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인천에 오게 됐다. 평소 K리그가 좋은 리그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K리그 출신으로 유럽 상위 리그로 여럿 좋은 선수들이 진출한 부분도 알고 있다. 특히 분데스리거 시절 좋은 한국 선수를 여럿 봤다”고 입단 동기를 밝혔다.

하마드(173cm, 68kg)는 스웨덴, 독일, 벨기에 등 유럽 무대에서 오랜 기간 활약한 선수다. 중앙 미드필더와 측면 공격수를 두루 소화할 수 있다. 스웨덴에서 연령별 대표로 꾸준히 활약했으며 국가대표로도 뛰었다. 공격적인 재능을 두루 지니고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신을 소개해달라는 질문을 던지자 그는 “나는 열심히 뛰는 선수다. 골과 도움을 즐겨하며 팀의 공격을 책임지는 역할을 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하마드는 “수비 가담도 열심히 하는 선수다. 그밖에 좋은 테크닉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이며 웃어보였다.

평소 K리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었는지 묻자 그는 “전북 등 몇몇 팀들에 대해 알고 있었다. K리그는 강하고 기술이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고, 모든 팀들이 대체적으로 빠른 템포의 축구를 구사하는 걸로 알고 있다. 또한 한국이 정말 아름다운 나라라고 들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인천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이어 질문했다. 하마드는 “인천과 계약하기 전 어떤 선수들이 뛰고 있는지 체크했다”면서 “인천행이 결정되고 나서 이 팀에 대해 많은 것을 공부하고자 노력했다. 팀과 도시의 모든 것들에 대해 더 알아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마드 역시 개인적으로 우상이 있을 터. 그에게 동경하는 선수를 묻자 곧바로 우크라이나의 세브첸코를 꼽았다. 하마드는 “나는 어렸을 적 굉장한 밀란 팬이었다. 때문에 세브첸코가 내 우상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르헨티나의 아이마르 또한 좋아한다. 비록 세계 최고의 스타는 아니지만 그의 플레이들을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한다”고 이야기했다.



하마드는 인천과 계약한 29일 곧바로 다시 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치앙마이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선수단에 한시라도 빨리 합류하기 위함이다, 하마드는 29일 오후 11시 5분(현지시간) 치앙마이에 도착하여 곧바로 선수단의 베이스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선수단 합류에 앞서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인천이 K리그 1에 잔류를 하기 위해 힘든 나날을 보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운을 뗀 다음 “올해는 강등 걱정을 하지 않도록 모두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팀과 동료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하마드에게 인천 팬들을 향한 인사말을 부탁했다. 하마드는 “힘들 때나 좋을 때나 선수들을 위해서 계속해서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좋은 시즌을 보내기 위해서는 팬들의 응원과 지지가 필요하다. 경기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문근보 UTD기자 (iufcidea@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영상 =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