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1R] ‘4월 첫 승’ 조성환 감독, “앞으로가 더 기대돼”

3840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성의주 2021-04-22 217


[UTD기자단=탄천] 인천이 성남을 상대로 승리하며 반등의 시작을 알렸다.

조성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21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21’ 11라운드 성남FC와의 원정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거뒀다.

경기 총평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조성환 감독은 “힘든 시기고 어려운 경기였는데 우리 선수들이 잘 극복해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도 기분이 좋다. 팬 여러분도 기뻐하시리라 생각한다”라며 “첫 번째 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승점을 가져왔으니 두 번째 라운드부터는 좀 더 나은 분위기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세트피스 상황을 비롯한 실책이 많았다. 이 부분은 아쉽지만 3득점을 기록했으니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는 말로 경기 총평을 밝혔다. 또한, “무고사도 컨디션이 올라오고 있어서 앞으로 치를 두 번째 라운드가 더 기대된다”고 이야기했다.

김도혁에 대한 평가

김도혁은 기존에 선발로 출전하는 경우가 더 많은 선수였다. 그러나 오늘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후반전에 교체 투입되어 들어온 김도혁은 정확한 크로스로 네게바의 선제골을 도왔다. 김도혁에 대해 조성환 감독은 “김도혁이 최근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 본인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텐데 오늘 경기에서 도움도 기록하고 결과도 좋았기 때문에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정동윤과 델브리지의 활약

이번 경기 쓰리백으로 나선 정동윤과 델브리지 역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조성환 감독은 “(정동윤은) 이전 경기에서 본인 경기력이 저조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나서는 본인의 각오가 남달랐던 것 같다”고 말했다. 델브리지에 대해서는 “오늘 경기가 이번 시즌 베스트(최고)였던 것 같다”며 웃었다.

김현의 센터백 포지션 소화

김현은 올 시즌 내내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다. 이번 경기 역시 전반전에는 최전방에서 뛰었지만, 후반 막판에는 센터백으로 내려와 경기를 펼쳤다. 파격적인 포지션 변화였다. 이에 대해 조성환 감독은 “장신 공격수인 뮬리치가 계속해서 밀어붙이는 상황이었다. 이를 막기 위해 김현을 센터백에 위치시켰다. 김현이 제공권으로 워낙 유명한 선수이기 때문에 포지션에 변화를 줬다. 훈련에서 연습한 부분은 아니었다”고 말했다.

리그 데뷔전 치른 이강현

2021시즌부터 인천유나이티드에 합류하게 된 이강현은 이번 경기에서 깜짝 선발로 나서며 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리그 데뷔전에서 준수한 활약을 보여준 이강현에 대해 조성환 감독은 “겨울부터 지금까지 훈련하는 자세나 태도 등 좋은 부분이 있었다. 그런 부분을 보고 언젠가는 기회를 부여하려고 했는데 타이밍을 못 잡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강현이 오늘 준비한 대로 본인의 기량을 잘 발휘한 것 같다. 앞으로도 계속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했다.

네게바의 교체

선제골의 주인공이었던 네게바는 후반 21분 송시우와 교체되었다. 선제골 이후에도 활발한 움직임으로 좋은 공격 기회를 만들어가던 네게바는 교체 당시 다소 아쉬운 듯한 모습을 보였다. 조성환 감독은 “체력적으로도 무리한 것 같고, 마지막 스프린트 과정에서도 안쪽 근육에 통증을 호소하는 것 같아서 교체했다”며 네게바의 교체 이유에 대해 말했다.

[탄천종합운동장]

글 = 성의주 UTD기자 (sung.euju.shin@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1R] 주장 김도혁, “성남전은 이번 시즌의 터닝 포인트 될 것”

UTD기자 성의주 2021-04-22 26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9월 19일 (일)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성남

NEXT MATCH

인천

V

09월 19일(일)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성남

LAST MATCH

인천

1:2

09월 11일(토) 16:30

제주